SEASON OF CHRIST MINISTRIES

부활절에 달걀 대신 복음을

 
Season of Christ 선교회의 웹페이지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글이 뜬다. ‘기독교의 가장 큰 두 절기이며,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성탄절과 부활절에 모든 교회가 연합하여 세상에 예수님의 오심과 부활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Season of Christ 프로젝트는 이런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구촌의 이웃들과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고, 땅끝까지 복음을 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성탄절과 부활절이 본래의 의미를 잃어버리고 상업주의에 물든 안타까운 현실을 보며, 크리스천들이 마음을 모아 온 세상에 성탄과 부활의 메시지를 드러내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하며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북미의 관공서와 학교에서 기독교적 기념물이나 기도를 없애려는 소송이 늘어나면서 문제의 소지를 아예 없애려는 듯 성탄절 카드나 가게 현수막에는‘Merry Christmas’라는 인사말 대신에 ‘Happy Holiday’라고 적혀 있다. 기독교 하면 누구나 십자가를 떠올리는데, 차별 논쟁이 심한 나라에선 공공장소나 심지어 직장에서 십자가 목걸이 착용도 금지되어 있다. 토끼 인형과 채색 달걀,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클로스가 부활절과 성탄절의 상징이 되어 버린 지금, 기독교적 의미를 지닌 꽃을 가슴에 달고, 부활절과 성탄절의 주인공이신 예수님의 복음을 사람들에게 들려 주는 기회로 삼자는 캠페인이 지난 해부터 벌어지고 있다.

 
포인세티아와 백합

웹페이지의 동영상을 클릭하면 백합 핀을 만드는 모습과 함께, Season of Christ 선교회의 설립자인 차정호 선교사가 캠페인을 시작한 동기를 설명한다.“한국에 있었을 때, 어느 날 딸이 자동차 창문 밖의 밝고 화려한 등불을 가리켰다. 석가탄신일을 기념하느라 거리에 달아놓은 연등이었다. 딸이 “아빠 저게 뭐야? 되게 예쁘다” 하고 물었다. 연등이 불교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한 것이다. 그 일로 인해 크리스천들이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하나님께 기도했다. 성탄절과 부활절을 기회로 삼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질문을 하면 크리스천들이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세요. 그때 그 기도의 응답으로 Season of Christ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포인세티아 핀과 백합 핀을 크리스마스와 부활절 기간에 가슴에 달고 있으면 이웃과 친구들 그리고 직장 동료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 줄 수 있다.”

성탄절의 포인세티아는 예수님의 보혈을, 부활절의 백합은 예수님의 부활을, 꽃술의 왕관은 우리를 죄와 죽음으로부터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만왕의 왕,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한다는 것이다.

 
지난 해 성탄절을 앞두고 캐나다 밴쿠버의 심포니 교회(차정호 목사 담임)와 Place of Loving People 교회 신자들은 2만여 개의 포인세티아 핀을 손으로 만들어 6개국의 30개 교회와 선교단체들에 보급했다. 그리고 핀을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아프리카의 우물 파기와 선교사 훈련생의 학비 일부를 지원했다. 캠페인에 공감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올해 부활절에는 10개국(캐나다, 한국, 미국, 일본, 캄보디아, 태국, 영국, 호주, 말라위, 루마니아)의 80여 개 교회와 선교단체에 백합 핀을 보급하게 되었다. 또한 선교지에서 핀을 제작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복음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사역을 준비중에 있다고 차 선교사는 설명한다.
Season of Christ 선교회의 설립자이며 밴쿠버에 있는 심포니 교회의 담임 목사인 차정호 선교사는 서울광염교회의 파송선교사, 인천수봉산교회의 협력선교사이며, 2013년 Season of Christ 선교회를 만들어 전 세계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고 한다.

 
SOC 프로젝트의 4가지 비전

SOC 프로젝트는 성탄절과 부활절에 세계의 크리스천들이 마음을 모아 세상에 예수님의 오심과 부활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며, 4가지 비전을 세워 실천에 옮기고 있다.

첫째 복음을 전하자. 성탄절과 부활절 전후 약 한 달간(12월과 4월) 핀을 달고 만나는 사람마다 핀의 의미를 알리며 복음을 전한다.

둘째, 하나되자. SOS 프로젝트에 교회와 선교회들이 함께함으로써 연합의 동기를 제공한다. 세계의 교회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이다. 혼자 할 수 있는 일도 함께하면 모두 아름다워진다.

셋째, 사랑을 나누자. 핀을 받을 때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한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지구촌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는 데 쓰인다. 선교사들과 협력해 선교지에서 핀을 제작해 현지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복음 전할 기회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핀 한 개당 2달러 이상 후원을 받고 있다.

넷째, 선교를 돕자.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되는데 필요한 지역 선교(미전도종족)뿐 아니라 영역선교(교육, 문화, 정치, 경제, 의료, 법조계 등)에서 선교사적 역할을 감당하는 데 헌신된 사람들을 찾아 기도와 물질로 돕는다.

SOC 프로젝트
홈페이지: www.seasonofchrist.org,
이메일: info@seasonofchrist.org,
전화번호: 1-778-689-6030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