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회 한마음교회가 주최하고, 시카고지역 교회협의회가 후원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정, 강점 발견 워크숍'이 2월부터 시작된다. 2월 1일(수)부터 4월 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30~10:00, 성공회 한마음 교회(307 West Hintz Rd. Prospect Heights, IL 60070)에서 일반인을 위한 강점 발견 워크숍이, 2월 2일(목)부터 4월 6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30~10:00에는 목회자 사모를 위한 강점 발견 워크숍이 열린다.

주최측은 다음과 같이 워크숍의 취지와 목적을 설명했다.

 
"백세 인생! 우리는 지금 장수 시대를 맞고 있다. 한국 기획재정부는 2040년이 되면 한국인의 평균 수명이 90세가 된다고 전망했다(2011년 보고서). 2015년 3월 2일자 타임 잡지는 2015년에 태어난 신생아는 142년간 살 수 있다고 보도했다. 당신은 무엇을 하면서 살 것인가?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한 꿈의 나침반, 방향키가 있는가? 자신의 북극성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강점과 열정을 발견할 때라야 찾을 수 있다.

여러분은 삶의 주인으로서 사는가? 아니면 주어진 상황 속에서 떠밀리는 삶을 살고 있는가?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삶을 작품으로 빚어 나가기를 원하신다(에베소서 2:10). 이제 평생 직장은 없다. 자신의 강점을 살려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시대가 되었다. 소위 BRAND YOU 시대가 되었다. 자신의 고유한 BRAND로 살아가려면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먼저 발견해야 한다.

즐겁게 행복한 사람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이다.

하나님은 이미 여러분에게 강점을 주셨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경험케 하셨다. 그곳으로 여러분을 부르신다. 강점+열정+소명이 만나는 지점인 스윗 스팟(sweet spot)의 삶이 진정한 삶이다."

강의 대상은 타고난 모습대로 뜨겁게 살고 싶은 사람,  평생 일할 소명을 발견하고 싶은 사람, 자신의 강점과 기질을 직업에 결합시키기를 원하는 사람, 특화된 전문성과 차별성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싶은 사람, 직업과 삶에 중대한 변화를 시작해야 하는 사람,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일과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그리고 그 일을 하면 신이 나는 일을 발견하고 개발하여 시간과 더불어 원숙해지고 싶은 사람, 은퇴 이후 의미있는 삶을 설계하고 싶은 사람이다.

 


등록비는 $100.00이고 교육자료비는 $30.00이다. 목회자 사모의 경우 교회협의회에서 후원하므로 등록비가 없다. (수표에 Pay to One in Christ Church라고 기재 요망) 등록 문의는 joopdim@sbcglobal.net , 1-847-644-5179(주인돈 신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