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바나 리서치 미국인의 친구 관계에 대한 정보 그래픽 발표

친밀한 관계를 가진 사람들이 좀 더 행복하고, 좀 더 성공하고, 육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좀 더 건강하다는 것을 과학이 증명했다. 하지만 초연결 문화(Hyper-connected) 문화 속에서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일이 더 쉬워진 것 같지는 않다.

미국인들은 어떻게 친구를 사귈까? 누가 가장 외로울까? 바나 리서치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1,025명의 미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보그래픽을 작성, 5월 15일 발표했다.

자료 출처 - 바나 리서치

조사 결과. 미국 성인 5명 중 1명은 정기적으로 외로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로움을 느끼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았고, 밀레니얼 세대의 25%, X- 세대의 24%, 부머 세대의 13%, 연장자의 6%가 외로움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미혼(24%)이 결혼한 이들(13%)보다 외로움을 더 느낀다. 저소득층(27%)이 고소득층(13%)보다 외로움을 더 느낀다.

미국 성인들에게는 평균 다섯 명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응급 상황이 발생하거나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미국 성인 응답자의 69%는 가족 외에 자신을 돕거나 지원해 줄 누군가가 있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42%가 직장에서 가장 가까운 친구를 만났다고 답했다. 35%는 다른 친구들을 통해서, 29%는 이웃을 통해서, 24%는 취미 활동을 통해서, 20%는 교회를 통해서 만났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