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저널
> 뉴스 > 세계
"예산안은 도덕적 문서"6월의 미국 뉴스
크리스찬저널  |  webmaster@kcjlogos.org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9  05:35: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지난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신앙과 정의를 통한 세계 변화’ 서밋이 워싱턴 D.C.에 있는 Gallaudet 대학 내 켈로그 컨퍼런스 호텔에서 열렸다. 가난하고 취약한 사람과 가족들에게 해를 끼칠 우려가 있는 정부의 예산 삭감에 반대하기 위해 전국의 크리스천 리더 300여 명이 모여 공동선언문을 작성했다. 미국가톨릭주교회의, 전국교회위원회, 전국복음주의협회, 전국 라티노복음주의협회, 프록터 컨퍼런스, 전국흑인목회자네트워크를 비롯한 주류 교회들이 한 목소리로 발표한 공동선언문은 하나님께서 섬기고 보호하라 명령하신 약자들의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 크리스천 교회와 기관은 날마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직접적으로 도우며, 인간은 모두 번성할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공동선을 위한 법과 정책 또한 지지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들을 보호하라고 명령하신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가장 작은 이들 중 하나”를 섬기고 보호하라고 말씀하신다. 가장 소외되고 취약한 이들을 어떻게 대하는지가 국가의 도덕적 정의의 잣대임을 성경의 예언자들은 상기시켜 준다.

...우리는 예산안이 도덕적 문서임을 믿는다. 그것들은 우리의 가치를 밝혀 주고 우리의 우선순위를 보여 준다. 예산안은 우리가 누구를 그리고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또 누구를 그리고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지를 보여 준다. 우리는 이번 예산안이 미치게 될 영향에 대해 도덕적으로 깊은 우려를 하고 있다.

...새 예산안은 가난하고 굶주리고 아프고 취약한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의 예산 삭감을 제안하고 있다. 소득이 적은 흑인과 라티노와 원주민과 아시아인과 백인의 삶이 부당한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SNAP(영양 보조 프로그램, 이전 명칭은 푸드 스탬프) 예산을 삭감하면 미국의 빈곤층은 25% 이상 늘어날 것이며 저소득 노동 계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동 건강 보험 프로그램, 소셜 시큐리티 장애 보험 프로그램, 커뮤니티 블록 그랜트 예산도 삭감될 것이다. 게다가 하원에서 통과된 건강보험 법안은 향후 10년 간 메디케이드 예산 8천억 달러를 삭감할 것이다. 이로써 저소득층 1천4백만 명은 건강 보험에 들지 못할 것이며, 전체적으로 2천3백만 명의 미국인들이 건강 보험에 들지 못할 것이다. 질병과 높은 의료비는 저소득층에게 심각한 타격을 줄 것이다. 행정부의 예산안은 미국에서 가장 가난하고 취약한 사람들을 위한 또 다른 메디케이드 예산의 6천억 불 삭감을 제안하고 있다.

...우리는 방위 이외의 재량권이 주어진 지출에서 특히 가난하고 취약한 사람들을 돕는 프로그램의 지출을 줄이고 방위비를 높이 책정한 예산안을 지지하지 않는다. 성경의 예언자들은 우리의 안보가 가난한 이들을 위한 정의를 지키는 데 달려 있다고 가르쳐 준다.

...우리는 공공 정책의 심각한 문제들에 대한 크리스천의 신념을 표현하기 위해 크리스천들이 자신의 지역 대표를 만날 것을 요청하는 바이다. 우리는 모두 가난하고 취약한 시민과 가족을 보호하는 프로그램 예산 삭감에 상하원이 동의하지 말 것을 계속 촉구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상하원의 정치 지도자들이 투표에서 그들의 신앙적 확신을 표명해 줄 것을 요청한다. 우리는 국가, 특히 가장 가난하고 취약한 시민과 이웃을 위한 현명한 입법을 감당해야 할 정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할 것이다. 예수님께서 “너희 중에 가작 작은 자 중의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는 말씀을 상기시켜 주신다. (공동선언문 일부)

★ 6월 27일, 미 국무부가 발표한 ‘2017 인신매매 실태 보고서’를 통해 북한, 중국 등이 최악의 인신매매 국가로 지정되었다. 북한은 2003년 이후 15년 연속 최악의 인신매매 국가이다. 3등급으로 분류된 국가는 북한, 중국, 러시아, 콩고, 시리아, 수단, 남수단, 이란, 베네수엘라 등 22개국이었다. 중국은 지난 해 2등급에서 3등급으로 하향 조정되었다.

★ APP Annie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2021년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시간이 3.5조 시간이 될 것이다. 2016년에는 1.6조 시간이었다. 그리고 앱 구매, 광고, 모바일 구매 등을 포함해 6조 달러가 2021년에 소비될 것이다. 2016년에는 6조 달러였다.

★ Center for Financial Services Innovation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절반 정도가 수입과 지출이 거의 맞먹는다. 18~25세 성인은 54%에 달하는데 이는 부채 때문이다. "사람들이 주택 마련에 엄청난 돈을 소비하고 있고, 직업을 구하기 위한 교통비로 많은 돈을 쓴다."

★ GoBankingRates.com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미국 세대당 크레딧 카드 부채는 16,061달러이다 2006년의 14,546달러에 비해 10% 증가했다. 미국인들의 절반 이상은 저축 통장 잔액이 1천 달러 이하이다. 미국인들의 46%는 비상금 $400달러를 충당할 만큼의 현금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부동산이나 점포, 이불 밑까지 계산한 것은 아니지만 우려할 만한 상황이다.

★ 옥스포드 영어 사전은 'woke'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woke는 형용사이며, 원래 ‘박식한, 견문이 넓은, 최신의, 첨단을 걷는’을 의미했는데, 지금은 ‘인종적 혹은 사회적 차별과 불의에 민감한, 깨어 있는; 수시로 깨어 있는’을 의미한다.

크리스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22. 예수께서 꾸짖으시니 귀신이 나가고
2
올해 이민에 대한 미국인 생각 유연해져
3
당신의 심장은 안녕하신가요?
4
기도와 두 마음
5
내쉬빌 지역 교회에서 총격 사건 일어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235 N. Elston Ave., Chicago, IL. 60630  |  Tel: (773)777-7779  |  Fax: (773)777-00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SAMUEL D PARK
Copyright © 2013 The Korean Christian Journal.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cj@kcj77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