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일어나지 않은 것을 감사드립니다. 

 

'한반도 상공에 출격한 B-1B. 가공할 파괴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죽음의 백조’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올해 중반부, 미국과 북한 사이에 격렬한 ‘말 전쟁’이 벌어졌고, 미국의 전략자원들이 한반도로 이동하는 등, 심각한 긴장이 감돌았습니다. 미국의 전략폭격기 B-1B 랜서가 한반도 상공에 출격해서 폭격 훈련을 하고 북한 근접 비행을 실시할 때는 특히 그러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이에 대해 관심이나 동요가 심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 주었으나, 해외에서는 한반도에 곧 전쟁이 일어날 것이라는 보도와 소문이 많이 나왔습니다. 합리적인 판단으로는 어느 쪽도 전쟁을 일으키기 어렵지만, 전쟁은 예기치 않은 일을 통해서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은 것을 감사하며, 앞으로도 그래야 하고,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 (미 4:3, 사 4:2)라는 성경 말씀이 한반도에서 이뤄지지 않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복음적 통일과 선교를 위한 기도 제목 

* 구원의 은혜를 북한동포들에게 주소서 : 
얼마 전 JSA에서 25살이 된 오천성 운전병이 귀순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귀순 당시의 영상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 상황에서 살아서 귀순할 수 있었다는 것은 기적이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귀순 병사를 향해 “생명을 걸고 자유를 향해 뛰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유를 향해 남쪽으로 생명을 걸고 뛰어서 살아남은 이 기적이, 북한 전역과 모든 탈북민들에게도 이루어지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 북녘 땅에 갇힌 자들과 탈북민들을 위해서 : 
미국 국적자인 김동철, 김상덕, 김학송과 중국 국적자인 장만석, 한국 국적자인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고현철 외에 탈북민 3사람이 북녘 땅에 갇혀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통일소망선교회의 온성도 선교사님을 비롯한 여러 선교사님들과 탈북민들이 중국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특히 중국 감옥에 있는 탈북민들이 북송되지 않도록 기도합시다. 우리가 이분들을 잊지 말고 속히 가족과 교회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이분들이 모든 순간들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한국사회에 정착 중인 3만여 명의 탈북민들을 지켜 주시고, 탈북민들을 한국 사회의 정착시키는 대안학교들과 사역들을 축복하여 주시고 통일을 위한 귀한 인재들이 배출되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 낙망하지 않고 계속 믿음으로 기도하게 하소서
: 여전히 변하지 않는 북한 정권, 풀리지 않는 국제 정세, 통일 준비가 되지 못한 모습들, 갈라진 민족의 마음, 한국교회와 해외 교회들과 성도들의 신앙의 부패와 세속화 등 수많은 문제들이 여전히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 같지만, 예수님이 이루신 십자가 구원과 부활 승리를 바라보며, 기도의 사명자로 끝까지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북한 동포들의 구원, 복음적 통일, 한국과 한민족교회의 영적 각성과 부흥을 위해 계속 깨어 기도합시다.

* 2017 년 11월 시카고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통일구국기도회 
일시 : 2017년 11 월 27 일(월), 오후 8시
장소 : 시카고한인 시카고한인 교회 (1500 W. Algonquin Rd., Hoffman Estates, IL)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