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으로 제정될 경우,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낙태 금지법이 될 것

 

미시시피 주 상원은 임신 15주 이후의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만일 법안으로 확정되면, 미국에서 가장 많은 제약을 가하는 낙태 금지법이 될 것이라고 더 힐이 3월 6일 보도했다.

미시시피 상원은 이 법안을 35-14로 가결시켰다. 이 법안은 하원을 거쳐 필 브라이언트 주지사의 서명을 받게 된다.

이미 여러 주들이 임신 20주 이후의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을 채택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20주 이후의 낙태를 금지하는 연방법 제정을 지지하고 있으나, 상원의 민주당원들의 반대로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미시시피 주의 이 법안은 낙태 반대 운동의 새로운 도약이자 입법의 좋은 기회라고 크리스천 뉴스 헤드라인은 전했다.

이 법안은 의학적 응급 상황이나 태아의 기형을 예외 조항을 두고 있지만, 강간이나 근친상간을 예외조항으로 고려하지 않고 있다.

미시시피 주는 미국에서 낙태를 가장 많이 반대하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는 낙태 클리닉이 하나밖에 없는데, 클리닉 운영자는 새 법안을 달가워하지 않고 있다.

브라이언트 주지사를 비롯해 낙태를 반대하는 입법자들은 미시시피가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낙태 금지법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나는 미시시피 주가 태아들에게 가장 안전한 장소가 되길 원한다는 말을 되풀이해 왔다”면서, 브라이언트 주지사는 “이번 법안은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하원도 이 법안을 통과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간이나 근친상간을 예외 조항으로 고려하지 않고 있다.

미시시피 주는 미국에서 낙태를 가장 많이 반대하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는 낙태 클리닉이 하나밖에 없는데, 클리닉 운영자는 새 법안을 반가워하지 않고 있다.

브라이언트 주지사를 비롯해 낙태를 반대하는 입법자들은 미시시피가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낙태 금지법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나는 미시시피 주가 태아들에게 가장 안전한 장소가 되길 원한다는 말을 되풀이해 왔다”면서 브라이언트 주지사는 “이번 법안은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하원도 이 법안을 통과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