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성경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요즘 음식점이나 공공장소에서 아이들을 얌전하게 하려고 많은 부모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그럴 때 재미있게 놀면서 성경을 접할 수 있는 어린이 성경 앱이 있다. 

어린이 성경 앱(Bible App for Kids)은 전 세계에서 3억 회 이상 다운로드 받은 최고 인기 성경앱을 보급하고 있는 유버전(YouVersion)이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어린이용 성경 애플리케이션이다. 

화면을 만지면 반응하는 양방향 소통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어린이 성경 앱은 4세 이상의 아이들에게 성경적인 세계관을 심어줄 수 있도록 개발된 앱으로 젊은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쉽고 재미있는 조작과 다채로운 색상의 그림들, 터치에 반응하는 애니메이션과, 재미있는 활동, 배운 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 등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성경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유버전 어린이 성경 앱에는 구약성경 이야기 19개, 신약성경 이야기 22개 등 총 41개의 대표적인 성경 이야기가 들어 있다. 각 이야기는 영어, 한글을 비롯해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는데, 언어를 설정하면 글자는 물론 내레이션도 해당 언어로 바뀐다. 어린이 성경앱은 언어를 스펀지처럼 빨아들여 습득하는 연령의 아이들이 성경을 배우면서 다른 나라 언어도 함께 배울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어린이 성경 앱은 41개의 성경 이야기 제목을 보여 주는 네비게이션 화면이 있어 아이들이 스스로 이야기를 선택해 찾아갈 수 있다. 이야기는 글자로 읽을 수도 있고 내레이션을 선택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목소리로 이야기를 읽어 주기 때문에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이야기의 한 페이지를 읽은 뒤 화면의 이곳 저것을 터치하면 캐릭터가 움직여 아이들의 관심을 끈다. 이야기 하나를 다 읽으면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퀴즈가 나온다. 그리고 이야기와 연결된 재미있는 활동과 게임을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도 성서 이야기의 중요한 개념을 배우고 이해하고 읽었던 내용을 기억할 수 있다.  

▲ 화면을 터치하면 캐릭터들이 반응하며 움직인다. 

 

 

 

 

 

 

 

▶ 성경 이야기는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더빙되어 있다

 

 

 

 

 

 

 

◀다양한 활동과 게임을  통해 말씀을 기억하게 해 준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