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 급증으로 크리스천 앱들도 다양해져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예배시간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성경과 찬송가를 보는 기독교인들이 많아졌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말씀 묵상이나 찬양, 기독교 문화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크리스천 앱들이 개발되었다. 자신에게 맞는 크리스천 앱을 잘 활용한다면 신앙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 말씀 묵상을 원하면?

 

생명의 삶 라이트

큐티(QT, Quiet Time)는 매일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삶에 적용함으로써 삶의 변화와 성숙을 이루어가는 경건 훈련이다.  ‘생명의 삶’은 20여 년 동안 한국 교회의 말씀 묵상을 이끌어 온 대표적인 큐티지이다. 생명의 삶 큐티는 원문에 충실하면서도 읽기 쉬운 우리말 성경을 이용한다. 생명의 삶 라이트는 매일 큐티 내용을 제공하는 앱이다. 구성은 오늘의 성경 말씀을 비롯해 오늘의 찬송, 큐티를 하면서 도움이 될 만한 해설과 주석들, 묵상 도우미 등이 있다. 영상 카테고리에서는 목사님들이 진행하는 영상 큐티들을 볼 수 있다.‘생명의 삶’ 정식 버전은 유료 앱이지만 기본 기능만으로 큐티가 가능한 ‘생명의 삶 라이트’는 무료이다.
 

다양한 기독교 콘텐츠와 실시간 방송을 보고 싶다면?

 

CGNTV 라이브

CGNTV는 온누리교회가 설립하였으며 자발적 헌금에 의해 운영되는 비영리 방송국이다. 2005년 설립된 이래 위성과 인터넷 등을 통해 지구촌 곳곳에 기독교 콘텐츠를 방송하고 있다. 세계 곳곳에 파송되어 외롭게 활동하고 있는 선교사들과 가족들에게 영적 지원을 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나, 현재는 목회자, 한인 디아스포라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CGNTV 라이브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방송을 전 세계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방송뿐 아니라 지난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앱이다. 주일예배, 새벽예배, 성경공부, 세미나, 말씀 강해, 뉴스, 큐티, 강연, 토크쇼, 찬양, 어린이 프로 등 선교, 교육, 기독교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무료로 찬양을 듣고 싶다면?

 

씨캐스트 CCAST

전 세계 어디에서나 1년 365일, 24시간 무료로 찬양을 들을 수 있는 앱이다. 씨캐스트는 크리스천 음악 전문 방송으로 국내외 CCM과 찬송가, 경배와 찬양, 정통 가스펠, 고전 교회음악, 성가, 묵상 음악, 어린이 찬양, 랩 찬양 등 크리스천 음악의 모든 장르를 24시간 방송한다. 듣고 싶은 찬양이 있으면 음악 신청도 가능하고 찬양과 방송을 들으며 느낌을 댓글로 남길 수 있다. 찬양뿐 아니라 찬양 사역자들의 은혜로운 간증, 최근 찬양 소식, 새로 나온 새 찬양앨범 소식, 쉽게 따라하는 영어찬양 등 찬양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도 제공한다. 화면이 다이얼처럼 되어 있어 장르 선택이 쉽고, 방송시작 예약, 방송종료 예약 기능이 있어 알람 대신 아침에 찬양을 들으며 일어날 수 있다.

 

기독교의 교리를 정확히 알고 싶다면?

 

기독교교리2

교리문답은 기독교의 원리를 요약하기 위해 질문과 답으로 쓰인 기초적인 책이다. 기독교교리2 앱은 16, 17세기에 기독교 신앙을 지키기 위해, 교회적으로 성경을 기준으로 고백한 신앙고백서들을 모은 앱이다. 제네바 교리문답(1541년), 스코틀랜드 신앙고백서(1560년), 벨직신경(1561년), 하이델베르그 교리문답(1563년), 도르트신조(1619년),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및 대/소 교리문답(1647년)이 들어 있다. 8개의 교리문답은 한글, 영어, 영한 함께 보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교리문답에는 성경의 증거 구절들이 기록되어 있다. 

 

성경통독을 결심했다면?

 

갓피플 성경통독

새해에 크리스천들이 가장 많이 세우는 계획 중 하나가 성경통독일 것이다. 성경통독의 중요성은 알지만 매년 작심 3일로 끝났던 사람들에게 매일 말씀을 제공해 1독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앱이다. 갓피플 성경통독의 주요 기능은   성경통독 계획을 스스로 만들거나, 간편하게 성경 읽기 계획을 선택하여 읽을 수 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 드라마바이블 PRS, 100일 통독, 하루 20분 구약 1독, 하루 20분 신약 1독, 시편, 잠언 등을 선택하여 통독계획표를 만들면 매일 읽을 수 있는 말씀 분량을 보내 준다. 성경 통독에 도움되는 콘텐츠를 매일 업데이트해 주고, 알람 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매일 성경 읽을 시간에 알람이 울린다. 기억하고 싶은 말씀은 형광펜 기능으로 표시를 해둘 수 있다.

 

지루하지 않게 성경 전체를 듣고 싶다면?

 

드라마바이블

드라마 바이블은 성경 66권 전체를 4년에 걸쳐 100여 명의 연기자, 성우의 현장감 넘치는 목소리로 드라마처럼 제작한 오디오 성경 앱이다. 거기에 국내 최고 작곡가들의 배경음악과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더해져 깊고 풍성한 성경 드라마가 완성되었다. 하나님 역에 한인수, 예수님 역에 차인표, 다윗 역에 이재룡, 모세 역에 장광 등이 참여했다. 그 외에도 추상미(드보라), 정선희(막달라 마리아), 엄지원(에스더/룻), 예지원(마르다), 우희진(하와), 박시은(마리아), 최윤영(마리아), 정주은(리브가), 설영범(바울), 권오중(요엘), 양준모(이사야), 이석준(여호수아) 등이 재능을 기부했다. 또 배우 윤유선 아나운서 최윤영, CCM 가수 송정미 등이 시편을 낭독하는 등 총 100여 명의 크리스천 연기자, 성우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