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 빌립보교회 주최 제9회 머슴교회 세미나

메릴랜드 빌립보교회(담임 박동훈 목사)의 만사인스티튜트에서 주최하는 제9회 머슴교회 세미나가 오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빌립보교회에서 열린다.

머슴교회 세미나는 관계자는 “제자훈련이라는 방법이 큰 도전을 받고 있다. 제자훈련을 받고도 예수의 제자가 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라며, “무엇이 문제인가? 어떻게 ‘제자훈련’을 개혁할 수 있는가? 건강한 교회의 모형은 무엇인가? 교회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그 본질에 충실한 교회를 세울 수 있는가? 에 대한 답을 함께 찾아보고자 매년 세미나를 열고 있다.”라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세미나는 머슴교회론, 제자훈련인 ‘만나며 사랑하며’ 소개, 큐티 나눔, 간증,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머슴교회 세미나의 한 참가자는 “교회 공동체의 유기적인 연합과 소통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다. 함께 나누고, 웃고, 울며 한 몸을 이루어 가는 모습에 은혜를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만사 인스티튜트’는 빌립보교회의 대표적인 제자훈련인 “만나며 사랑하며”를 줄여서 만든 이름으로, 사람을 세우는 연구소이다. 만사 인스티튜트의 비전은 안으로는 빌립보 교회의 머슴교회의 도, 제자훈련, 목양사역을 연구 발전시켜 건강한 교회 공동체를 세우는 것이고, 밖으로는 타 교회 동역자들과의 공동 사역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워 가는 것이다.

머슴교회 세미나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빌립보교회 만사인스티튜트(www.kacp.org,  401-579-155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