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 Korea 발족, 복음주의적인 수준 높은 글과 동영상 한국어로 공급

미국의 TGC(복음연합)의 웹사이트에는 신학자, 목회자, 기독교 변증가 등 시대를 이끄는 영적 지도자들의 다양한 글을 포함, 30만 개가 넘는 기독교 콘텐츠가 포스팅되어 있다. 이런 TGC의 글과 동영상을 영어에 대한 부담으로 편하게 접할 수 없었다면 반가운 소식이 있다. TGC Korea의 출범으로 이런 콘텐츠들이 한국어로 번역된 웹사이트가 오픈되었다. 

 

TGC란?

TGC는 The Gospel Coalition(복음연합)의 약자이며, 개혁주의적인 신학과 복음중심적인 신앙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2005년 미국에서 창립된 초교파 기독교 연합 기구이다.

이 단체는 세계적인 기독교 석한인 D. A. 카슨 목사(TGC 대표), 시대를 이끄는 목회자로 알려진 팀 켈러 목사(TGC 부대표)와 존 파이퍼 목사(TGC 이사) 등 한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목회자들이 이끌고 있다. TGC 웹사이트(www.thegospelcoalition.org)에는 30만 개가 넘는 강의, 설교, 대담, 에세이, 평론 등의 콘텐츠가 있고 매일 새로운 내용이 업로드된다. 이 사이트에는 해마다 2천만 명의 새로운 방문자와 1억 뷰(view)의 방문을 기록할 만큼, TGC의 복음중심적 신앙은 전 세계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TGC는 온라인 사역만이 아니라 교육, 출판, 아웃리치 등의 오프라인 사역도 활발하게 하고 있고, 다양한 세미나를 전 세계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개혁주의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TGC에 가입된 미국 내 교회는 1,500개, 회원은 30~40만 명이다. 아프리카, 중국, 중남미 다수의 교회들이 TGC 신앙고백문을 채택해 사용하고 있는데, 중국에서는 2천 교회 10만 명 성도가 소속된 교단이 이 단체의 신앙고백문을 사용하고 있다.

▲ TGC Korea 웹사이트(www.tgckorea.org)

TGC Korea  

TGC의 한국 지부 격인 TGC Korea(TGCK)가 1년간의 준비 끝에 지난해 11월 1일에 발족하였다.  TGC Korea는 TGC의 철학과 신앙 고백을 계승하여, 한국과 한국어권 교포 사회에 복음주의 신앙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지난해 11월 8일 오픈한 TGC Korea 웹사이트(tgckorea.org)에는  TGC 영어 사이트의 성경적이며 복음적인 주제의 다양한 글과 동영상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매일 새롭게 업로드되고 있다. 또 TGC의 콘텐츠는 물론, 복음주의 신앙을 전달하는 또 다른 인기 사이트인 Desiring God(존 파이퍼), Ligonier(R.C. 스프로울), Nine Marks(마크 데버), Unlimited Grace(브라이언 채플)의 수준 높은 자료들을 공식적으로 허락받아 한국어로 소개한다. 다양한 글뿐 아니라 동영상에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는 TGC Korea 웹사이트가 오픈함에 따라 한국 교회 교인들뿐 아니라 미주의 한인 크리스천들도 귀한 기독교 콘텐츠들을 한글로 편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TGC코리아를 이끄는 목회자로박은조 목사(은혜샘물교회 담임)가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됐으며, 박태양 목사(전, 개명교회 담임)가 초대 사무총장 겸 대표로 임명됐다. 이 밖에 이사로는 김정우 목사(신림동산교회), 윤광서 목사(영화교회), 이웅조 목사(분당갈보리교회), 이인호 목사(더사랑의교회),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정갑신 목사(예수향남교회), 정현구 목사(서울영동교회)가 함께하고 있으며, 미국 TGC 부대표인 스티븐 엄 목사(미국 보스톤시티라이프장로교회)가 특별 이사로 함께 하고 있다.

2019년 10월 말에는 D. A. 카슨(TGC 대표) 목사와 필 라이큰(휘튼칼리지 총장, 필라델피아 제10장로교회 담임목사), 브라이언 채플(커버넌트신학교 명예총장, 그레이스장로교회 담임목사), 스티븐 엄(TGC 부대표, 보스톤 시티라이프장로교회 담임목사) 등의 지도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TGC Korea 창립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TGC Korea가 주최하는 다양한 세미나가 해마다 한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다양한 콘텐츠 

TGC 한국어 사이트에는 복음, 영성, 선교/문화, 신학, 교회, 가정, 역사, 목회, 생활 등의 카테고리에 다양한 글들이 번역되어 있다. 또한 설교, 강의, 인터뷰 등의 동영상이 한국어 자막과 함께 올려져 있으며‘존 파이퍼에게 묻다’와 같은 동영상 시리즈도 있다. 그 외에도 ‘오늘의 큐티’코너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큐티를 할 수 있는 글이 업데이트 되며 북 리뷰들도 있다.

후원 및 재능 기부 

TGC Korea는 많은 한인 크리스천들의 협조와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TGC 코리아 관계자는 “소액으로, 단 1회만 기부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고 물품 기증도 좋다. 재능 기부도 언제나 환영이다. 한글 번역, 한글 원고 편집 및 교정, 국제 행사 통역 등으로 봉사해주실 을 찾고 있다. 그뿐 아니라, 사진과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한 달에 단 며칠이라도 섬겨 주시면 TGC 한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TGC 코리아에  후원 및 재능 기부를 원하면 웹사이트 www.tgckorea.org 를 방문해 tgckorea123@gmail.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