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저널
> 뉴스 > 세계
3월 15일은 세계 수면의 날
크리스찬저널  |  webmaster@kcjlogos.org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16  04:52: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3월 15일은 세계 수면의 날이다.

이날에 앞서 침구류를 평가하는 웹사이트 슬리포폴리스의 의뢰를 받아 OnePoll이 미국 성인 2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면 습관이 다르면 성격 특성과 취미, 성 생활도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늦게 자는 사람(올빼미형)들은 수줍음이 많고 까칠하고,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사용하고 유령과 미확인 생명체를 더 많이 믿는다. 늦게 자는 사람들은 미혼이 더 많은 반면, 일찍 일어나는 사람(얼리버드형)들은 기혼이 더 많고, 자녀들과 함께 사는 이들이 더 많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돈을 더 많이 벌고 사무실에서 일을 더 많이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렇지만 놀랍게도 일에 항상 늦는 편이다. 또한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 늦게 자는 사람들보다 10% 더 행복하다고 말한다. 한편 늦게 자는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보다 더 많이 자신을 성실하다고 여긴다.

남자들 가운데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더 많고, 반대로 여자들 가운데 늦게 자는 사람들이 더 많다.

늦게 자는 사람과 일찍 깨는 사람의 수면 시간 차이는 크지 않지만, 수면의 질은 다르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푹 잤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들고 꿈을 더 많이 기억한다. 깨어나는 순간에는 항상 꿈을 기억한다. 늦게 자는 사람은 빨리 잠들지 못하고,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

슬리포폴리스의 로건 블록 디렉터는 ”올빼미형이건 얼리버드형이건, 변함없는 수면 습관과 충분한 휴식이 중요하다. 세계 수면의 날은 수면 습관을 돌아보는 좋은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Early Birds:

수면 시간은 7시간이다. / 기혼인 경우 일주일에 세 번 성 관계를 가진다. / 평균 수입은 42,000불이다. / 사무실에서 일을 더 많이 하지만 늘 지각한다. / 페이스북을 더 많이 사용한다. / 질 좋은 수면을 취한다. / 자신은 깔끔하고, 믿음직스럽고 활동적이며, 친근하고, 행복하고, 정돈되고, 사교적인 사람이라 여긴다. /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고 믿으며 온라인 데이팅을 더 많이 시도했다. / 요리, 걷기, 하이킹, 스포츠 경기, 체육관에서의 운동이 취미에 포함된다. / 잠자는 동안 더 많이 말하고, 더 많이 코를 골고, 더 많이 움직인다. / 오전 6시 15분에 기상한다.

Night Owls:

수면 시간은 6시간이다. / 기혼인 경우 일주일에 평균 두 번 성 관계를 가진다. 미혼이 더 많다. / 평균 수입은 38,000불이다. / 사무실에서 일을 덜 한다. /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사용한다. / 잠 드는 데 어려움을 더 많이 겪는다. / 자신을 완벽하고, 냉소적이며, 수줍음이 많다고 생각한다. / 취미에 독서와 잠자기가 들어간다. / 유령과 미확인 생물체를 더 많이 믿는다. / 침대에서 애완동물과 함께 자는 것을 더 많이 좋아한다. / 잠드는 시각은 오전 2시 55분이다.

크리스찬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군대 앞에서 행진하며 하나님을 찬송해
2
최종 목적지
3
준비하고 드리는 예배에 임하는 은혜
4
‘우수수 빠지는 머리,’ 탈모 증상, 치료 바로 알기
5
페루 국경에서 잠자는 베네수엘라 어린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235 N. Elston Ave., Chicago, IL. 60630  |  Tel: (773)777-7779  |  Fax: (773)777-00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SAMUEL D PARK
Copyright © 2013 The Korean Christian Journal.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cj@kcj77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