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7일부터 28일까지 성공회 한마음교회에서, “성격, 제대로 알면 더 행복해진다”라는 제목의 MBTI 성격유형 세미나가 열린다. MBTI 전문 강사인 최미숙 사모와 주인돈 신부가 강연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성격에 대한 이해 : 성격이란? 왜 성격을 알아야 하나?”, “성격 테스트 MBTI(최근 공식 Form을 통한 Test)”, “성격 유형별 이해와 인간관계”, "성격의 주 기능과 열등 기능”, “성격별 기질과 삶의 열정”, “성격유형과 영성생활”이다.

 

세미나를 주관하는 주인돈 신부는 “지난 몇 년 동안 100세 인생, 아니 100세가 넘는 인생을 바라보면서 나름대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갔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정 ; Finding Your Sweet Spot」이다. 자신의 강점, 열정, 핵심 가치와 소명을 발견해 나가는 과정이다. 나를 알고 진정한 나 자신이 되는 삶을 사는 것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이라는 것을 고백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주 신부는 “나 자신을 아는 길 중에 하나가 자신의 성격을 아는 것이다. 특히 자신의 열정을 발견하는 방법 중 하나가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래서 MBTI 성격유형 세미나를 진행한다.”면서, “자신의 성격을 아는 것은 자기 자신의 정체성을 이해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이다. 자신의 성격을 아는 것은 자신의 삶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기초가 된다. 자신의 성격을 아는 것은 인간관계, 특히 부부관계와 조직생활에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부부, 가족 구성원 간의 성격 이해는 조화로운 삶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기초가 된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는 자신의 성격을 알고 싶은 사람 누구나, 다른 사람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부부와 예비부부가 참여할 수 있다.

 

 


“성격, 제대로 알면 더 행복해진다” MBTI 성격유형 세미나

일시 : 2019년 5월 7일-28일(매주 화요일, 4번 강의와 워크숍)
        오전 10:00-12:30, 오후 7:30-9:30
장소 : 성공회 한마음교회(307 West Hintz Rd. Prospect Heights, IL 60070)
강사 : 최미숙 사모(MBTI 전문 강사), 주인돈 신부(성공회 한마음교회)
문의/등록 : 847-644-5179, joopdim@gmail.com 주인돈신부
              등록비는 1인당 50불(성격검사와 교육 자료 비용)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