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복음적 통일과 북한선교 기도 소식

북한체제 조직의 변화

북한은 지난 4월, 최고인민회의 회의를 통해 내부적인 단속을 하면서 김일성-김정일주의 국가건설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김정은 체제 2기를 위한 세대교체가 이루어졌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최룡해인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양형섭, 김영남 등의 원로들이 물러나고, 새로운 체제로 국가 운영을 하는 외양을 보여 주었습니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의 94.8%가 대졸자였습니다. 연령별로는 39세 이하가 4.8%, 40~59세가 63.9%, 60세 이상이 31.3%이며 여성은 17.6%라고 보고되었습니다.

이번 대의원들은 고학력, 중년층 남성들로 구성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북한 김정은 체제 2기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기 위한 인적 구성을 하고, 북한 체제 안정과 경제 발전을 이루려고 합니다. 아마 올해 말로 미국과의 협상 일자를 정하였기 때문에 서두르지 않으면서 인적 구성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일선교전략과 일꾼 준비를 위해

북한의 이런 변화를 보면서, 복음적 통일과 북한 선교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 기도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우리는 이 시기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복음적 통일과 북한 선교를 위해 인적 자원 개발과 협력이 전략적으로 필요한 시기입니다. 각 교회, 교단, 선교단체들이 개별적 차원에서 하던 일들의 변화를 위해 선교 연합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분들이 기도와 헌신, 후원에 동참하길 소망합니다.

 

복음적 통일과 북한 선교를 위한 기도 제목

* 역사를 주관하시는 주님께서 한반도와 온세계 가운데 그 뜻을 이루어가시길 믿음으로 계속 기도합시다.

 * 북한 회복과 구원을 위해 기도합시다. 북한 안팎 여러 통로를 통해 복음 전하는 일들이 더욱 왕성해지도록.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과 탈북민들을 은혜로 품어주시고, 성령충만한 믿음으로 승리하도록 기도합시다.

* 통일선교 사역들과 연합을 위해 기도합시다. 특별히  ‘한민족통일선교서밋’(9/10-12)을 통해 통일선교사역을 하는 많은 선교사역자들이 북한의 변화에 따른 선교 전략을 짜고 협력하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나아가 한민족 교회들과 성도들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도하고 헌신하고 연합하도록, 통일선교 사역자들의 성령충만, 건강, 안전,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2019 한민족 통일선교 서밋

일시 : 2019년 9월 10일(火) 점심 ~ 12일(木) 점심(2박 3일)
장소  : 시카고한인연합장로교회
       (5909 N.Rogers Ave. Chicago, IL / Tel. 773-283-3377)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