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 세계의 가장 큰 화두는 중국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입니다. 초기에는 우한 폐렴으로 불리다가, 한국에서는 코로나19, WHO에서는 COVID-19로 부르고 있습니다. 2월 중순까지 한국에서는 보건당국의 대처가 확산을 막아내는 것처럼 보였지만, 신천지 교회의 대구 집회에 참석한 감염자로 인해 무더기 확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사망자는 계속 증가하는 상황이고, 일본에서도 감염자의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미 북한은 1월 31일부터 중국을 오가는 모든 항공기와 열차 운행을 중단하고, 국경을 봉쇄했습니다. 북한 내에서도 주민들의 이동과 평양 출입을 봉쇄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평양에 거주하는 타국의 외교관 직원들에게도 의무적으로 매일 건강상태 보고하게 했습니다. 북한은 대내외적으로 중요한 행사들을 취소하고 있습니다. 조선인민군 창건일(2/8)은 소규모로 진행되었고, 민족 최대 명절이라고 선전하는 김정일 생일인 광명성절(2/16)도 특별행사 없이 지나갔습니다. 4월로 예정된 평양 국제 마라톤 대회도 전면 취소했습니다.

현재 북한은 코로나 환자가 한 명도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북한 내부 소식통에 의하면 청진, 신의주 등지에서 코로나19 감염자로 의심되는 폐렴 환자들이 사망했고, 온 병원을 방역하는 등의 사건들이 발생했습니다.

북한이 국경 폐쇄 조치를 한 이후에 북한 내 장마당 물가는 급격하게 뛰었고, 식량과 의료품을 비롯한 물자 부족이 심각하여 북한 주민들은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 정권은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강조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보호 및 지원은 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게다가 유엔의 대북제재로 인한 경제난을 중국의 지원으로 버텨 왔는데,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통제가 강화되면서, 북한 고위급과 주민들까지 불만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기도 제목>>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피해가 속히 멈추길 기도합시다.

* 70여 년 이상 질병 같은 세력을 형성해 북한 동포들을 고통 가운데 몰아넣고 있는 악한 권세가 하루 속히 무너지길 더욱 간절히 기도합시다.

* 중국을 비롯해 한반도 주변 국가 위정자들이 하나님 앞에 겸손히 무릎 꿇고 회개하며 ,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회복과 평화를 위해 일하도록 기도합시다 .

* 북한의 위기 가운데 외부 지원이 막혀 있는 상황이 변화되고, 국제 기구들을 통해 북한 의료 지원이 재개되며, 북한의 닫혀진 문들이 개방되도록 기도합시다.

* 교회와 선교기관들이 북한 안에 의료 사역을 포함하여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사역들을 잘 준비하여 북한 선교를 감당하도록 기도합시다.

* 시대의 징조를 분별하고, 영적으로 깨어서 민족 복음화와 세계 복음화, 하나님 나라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연합하고, 헌신하는 교회들과 성도들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 2020년 2월 시카고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 일시 : 2월 24일(월) 8:00 p.m.
- 장소 : 순복음시카고교회(1500 E Central Rd, Mt Prospect, IL 60056)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