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구의 60%, 거짓 증언 하지 않고 10분을 견디지 못해"

 

미국의 50개 주마다 나름의 선과 악이 있다. 미시건 주는 최악의 마약 문제를 안고 있다. 네바다 주에는 도박 중독자가 가장 많다. 그런데 각 주의 죄에 대한 비용은 우리가 한 국가의 국민으로서 나누어야 하는 무엇이다. 도박 문제로 미국이 치러야 하는 비용은 매년 50억 달러이다. 흡연의 경우는 더 심해서 매년 3천억 달러가 들어간다. 개인적인 차원에서의 해로운 행동이 국가적 규모의 경제 비용을 초래할 수 있다.

금융정보 사이트 월렛허브는 부도덕의 47가지 주요 지표들을 가지고 50개 주를 비교했다. 폭력 범죄부터 과음, 도박 장애까지 대부분의 범죄들을 포괄했다.

월렛허브는 미국에서 가장 죄 많은 주를 알아보기 위해 7가지 범주(분노 및 증오; 질투; 무절제 및 악덕; 탐욕; 정욕; 허영)를 기준으로 50개 주들을 비교했다. 분노 및 증오 범주에는 폭력 범죄, 성범죄, 괴롭힘, 증오 범죄, 아동 학대, 청소년 데이트 폭력, 난폭 운전, 차별 사례, 총기 사망, 노인 학대 등의 지표들이 들어갔고, 질투 범주에는 절도, 신분 도용, 사기가, 무절제 및 악덕의 범주에는 비만, 패스트푸드, 과음, 흡연, 커피, 마리화나, 오피오이드가, 탐욕 범주에는 도박, 도박 장애, 기부율, 횡령이, 정욕 범주에는 십대 출산율, 성인 오락 사이트 이용, 매춘이, 허영 범주에는 미용실, 성형 수술 등의 지표들이 들어갔다.

2월 18일에 발표한 월렛 허브의 연구 보고에 의하면, 미국에서 가장 죄 많은 주 1위는 네바다 주였다. 이어서 텍사스,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조지아, 테네시, 루이지애나, 일리노이, 사우스캐롤라이나, 미시시피 주가 10위 안에 들었다. 가장 죄를 덜 지은 주는 버몬트(50위)였고, 와이오밍, 아이다호, 메인, 뉴햄프셔, 사우스다코타 주가 그 뒤를 이었다.

갤럽 조사에 따르면 미국 전체 인구의 28.8%는 우주의 신 외에 다른 신을 두고 있다("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출애급기 20:3), 미국 인구의 약 0.0046%는 누군가를 살해했다.("살인하지 말라" 출애굽기 20:13)

지금 미국에는 약 2천6백만 명의 도둑이 있다("도둑질하지 말라" 출애굽기 20:15). 그리고 미국 인구의 60%는 거짓 증언을 하지 않고 10분을 견디지 못한다("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출애굽기 20:16).

우리는 율법을 어길지 모르지만, 그리스도는 율법을 완성시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갈 3:13). 월렛 허브의 연구 결과는 우리가 부패했음을 드러내지만, 성경은 하나님의 은혜를 분명하게 전한다. 그리스도의 상처로 인해 우리는 치유된다(사 53:5, 벧전 2:24). 우리는 악하지만 하나님은 선하시다. 그의 은혜는 끝이 없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