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칼럼에서 다루는 내용은 당신을 겁주려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 대응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주려는 것이다. CDC 최악의 시나리오에 따르면, 1억6천만~2억1천4백만 명의 미국인들이 감염될 수 있다. 이 중 20만~170만 명의 미국인들이 사망할 수 있다. 참고로 2차대전 당시 미국인 사망자는 405,000명이었다.

2백4십만~2천1백만 명의 미국인들은 입원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런데 침상은 92만5천 개에 불과하다. 증상이 심각한 이들의 1/10도 수용할 수 없다. 이러한 의료 위기가 지금 이탈리아에서 일어나고 있다. 이탈리아 의사들은 엄청난 비극을 겪고 있다고 말한다. 미국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반면 희망적인 소식도 있다.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데 동참하는 것이다. 정부가 학교와 식당, 사무실을 폐쇄하는 것도, 교회가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스포츠 경기가 연기되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 우리 모두 도움 되는 일을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는 모두 CDC의 예방 수칙을 알고 있다. 손 씻기를 비롯해 개인적으로 실천해야 할 사항들을 알고 있다. 여기에 덧붙여 트럼프 대통령은 “확산을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