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5~27일, KUMC 청년학생선교위원회와 UMC 세계선교국 한인목회강화협의회가 주관하는 2030 컨퍼런스가 ‘뉴노멀 시대의 제자’라는 주제로 줌과 유튜브를 통해 열린다고 연합감리뉴스가 보도했다. 주 강사는 김기석 목사(한국 청파교회 담임), 주제별 강사는 이태후 목사(필라델피아 도시 사역, “인종 문제와 교회의 역할에 대하여”), 전성민 교수(밴쿠버 기독교 세계관 대학원, “평화의 세계관이 기독교 세계관이다”) 등이다.

대회장 한명훈 목사(매디슨한인연합감리교회 담임)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때문에 올해 컨퍼런스를 취소할까 했지만, 어떤 어려움도 우리의 예배를 막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추수감사절 기간에 온라인을 통해 2030 컨퍼런스를 열기로 했다.”라면서, “「어떤 상황에도 나는 예배하네」라고 지난 19년 동안 노래해 왔으니, 이제 그 고백을 증명할 때라 여겼습니다. 다니엘이 창문을 연 것처럼, 우리도 예배하려고 윈도우를 열 것입니다. 격리 중이던 모세가 돌판(Tablet) 에 말씀을 받듯이 우리도 태블릿에 다운 받아 둔 성경을 펼쳐 들 것입니다. 건물과 행사가 교회가 아니라, '제자로 부름 받은 우리 자신'이 주님의 교회임을 한 번 더 확인하기 참 좋은 시절입니다. 방구석이 거룩한 땅으로 변할 절호의 찬스입니다."라고 말했다.

2030 컨퍼런스는 미국 유학생들의 영성과 선교적 소명을 일깨우고, 미래의 교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훈련하는 행사이며 올해로 19번째를 맞는다.

2030 컨퍼런스의 등록비는 $10이며, 자세한 문의는 info@2030conference.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