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복음적 통일과 북한선교 기도소식

현대 전쟁은 사이버 전쟁이라고 할 만큼 전략 군사 장비들은 최첨단 전자 장치들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핵무기의 위력 또한 지구 전체를 수십 번이나 파괴하고도 남을 만큼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전혀 예측이 안 되는 엄청난 과학기술과 화력을 몇몇 강대국들이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대열에 북한도 뛰어들어 핵무기와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개발했고, 지금은 사이버 전쟁 기술에까지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사이버 부대는 북한 정찰총국의 3국, 121국, 91부대 등입니다.

여기 부대원 대다수는 평양 제1 중학교 등 수재 학교를 나와 북한을 대표하는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 등에서 총 11년 정도의 IT 전문교육을 받고, 계속해서 관련 교육을 받으면서 일하는 IT 전문가입니다. 2019년에 북한 사이버 부대 해킹 실력은 러시아에 이어 세계 2위 수준이라고 평가받았는데, 최근에는 러시아에 대해 해킹을 시도한 정황까지 나왔습니다.

북한 사이버 부대원들은 사이버 해킹 연구를 하면서, 세계 각국의 과학기술과 금융 정보 탈취 연구 및 실행, 각국의 전산망에 대한 감시 및 공격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부대 인력은 2013년에는 3천 명 정도, 2018년에는 6,800여 명, 지금은 더 많은 인원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까지 북한 사이버 부대 소속으로 드러난 것은 '징크'로 이름 붙여진 '라자루스', '탈리움'이라고 명명된 '김수키' 외에 ‘안다리엘’, ‘블루노로프’ 등의 집단이 있습니다. 이들은 북한 내부가 아니라 해외에 은밀한 거점을 만들어 일하는데, 벨라루스와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러시아 등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최근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방어 보고'는 지난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북한에 의한 사이버 공격이 세계에서 4번째로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최근 당 창건일에 선보인 많은 무기도 북한의 최고 인재들을 군사 무기 개발 분야에 집중시키고 있음을 말해 줍니다. 북한이 이런 수재들을 사이버 범죄나 무기 개발이 아니라, 과학 분야와 경제 발전에 배치한다면 얼마나 많은 성과가 있을까요?

하루속히 북한에 이런 긍정적인 변화가 올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그들이 복음으로 변화되어, 예수님의 생명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연구하고 헌신하는 하나님 나라의 일꾼이 되는 날을 허락해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사이버 전투 능력을 넘어서는 영적 공격은 연합된 중보기도입니다. 한국과 해외에 나와 있는 많은 탈북민은 북한 안에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를 보여 주는 분들입니다. 생명을 얻기 위해 생명을 걸고 고향 땅을 탈출한 분들입니다.

북한 동포들은 가난, 굶주림, 불안 속에서 진정한 자유를 누리지 못한 채 살고 있습니다. 김정은 정권의 독재와 횡포, 여전히 세뇌를 통해 시행되는 강압적인 우상숭배의 폐해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장마와 태풍 피해로 생계의 위협을 당하고 있습니다. 북한 동포들이 겪고 있는 육신적인 고통과 함께 영적 기근은 더욱 심각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함께 민족의 회복과 복음적 통일을 위해 겸손히 무릎 꿇게 해달라고 간구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황폐한 한반도와 사람들 마음에 성령의 생기를 불어넣어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복음 방송 사역을 통해 북한 동포들에게 계속해서 복음이 들려지도록 기도합시다. 막힌 휴전선이 무너지고 생명의 복음, 사랑과 섬김의 역사가 흘러가게 해주시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마귀의 시험과 세상의 유혹에 넘어지지 않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서의 정체성을 굳건히 가지고 믿음으로 살도록 기도합시다. 약해져 가는 교회들, 기도의 손길들을 일으켜 세워 주셔서, 주님께서 주신 거룩한 지상명령에 순종하도록 기도합시다. 개인의 골방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함께 간절히 기도합시다.

ꙮ 2020년 10월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 현장기도회와 온라인 기도회를 병행합니다.

- 일시: 10/26(월) 오후 8 시
- 장소: 주은혜교회 (149 N Brockway St, Palatine, IL 60067)
* Zoom 링크: https://us02web.zoom.us/j/7733492132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