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복음적 통일과 북한선교 기도 소식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북한 동포들

생명과 자유를 찾기 위해, 부모, 친척, 친지들과 살던 고향을 떠났던 북한 동포들이 있습니다. 탈북민들은 당연히 이런 분들입니다. 이미 탈북해서 중국, 한국, 미국과 세계 곳곳에 흩어져 고향을 그리워하는 분들입니다. 탈북과 정착의 이런 과정을 북한 정부가 공식적으로 허락하지 않았기에 정상적으로 북한에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런데 탈북민이 아닌데도 이런 처지에 몰린 북한 동포들이 있습니다. 해외에 파견되어 일하고 있는 북한의 근로자들입니다. 유엔은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개발 자금 조달을 막고자 2017년 안전보장이사회의 결의로 모든 회원국이 자국 내 북한 근로자를 송환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2019년 12월 22일까지 북한의 모든 해외 파견 근로자들은 자국으로 귀국해야 했지만, 비자를 바꾸는 방법을 쓰거나 불법체류로 아직 해외에 머물고 있는 북한 노동자들이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에 북한 노동자들과 무역 일꾼들이 상당히 남아 있는데, 이들의 어려움이 크다고 합니다. 최근 데일리 NK 뉴스는 러시아 현지 소식통을 통해 현재 러시아에 남아 있는 북한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사망하는 사건이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3월경부터 최근 11월까지 러시아에 체류 중인 북한 노동자들이 발열과 기침, 호흡 곤란 등 코로나19 감염 증상을 보이다가 사망하는 사건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대부분 불법 체류 중이어서 제대로 된 코로나19 검사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북한 정부가 보고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귀국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도리어 러시아에서 어떻게든 버티라고 하면서 “악성 비루스를 조국에 퍼뜨리지 않는 것이 애국하는 길이다.”라고 말하며 북한 입국을 못하게 하는 상황입니다.

북한 지하교회를 기억하고 기도하며 도웁시다.

북한 정권은 한반도 분단 이후 지속적으로 교회를 핍박해 왔습니다. 한동안 교회가 완전히 없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에 그루터기 지하교회가 존재하고 있음이 대량 탈북 이후 여러 증거들을 통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90년대 후반 고난의 행군 이후 중국에 도강해서 복음을 접하고 성도가 된 북한 주민들이 북한 안에서 복음을 증거하며 교회는 확장되고 있습니다. 물론 북한 지하교회는 대부분 가정이나 극소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 생명의 복음이 어두움과 절망을 뚫고 전달되는 역사가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하교회 성도들의 목숨을 건 헌신과 순교를 통해 복음은 북한 안에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 조선족교회와 중국 가정교회들을 통해, 한국교회와 해외 한인교회들을 통해, 한민족교회에서 파송된 선교사들을 통해, 탈북해서 한국 등에 정착했지만 다시 동포들을 위해 헌신한 탈북민들을 통해, 미국과 호주, 독일, 브라질, 폴란드, 멕시코 등등 세계 교회 성도들의 기도와 방문과 후원을 통해, 북한 땅에 복음이 다양한 방법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음부의 권세는 교회를 이기지 못합니다. 이것이 주님의 약속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구세주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고 따르는 성도들을 마귀는 꺾지 못합니다. 북한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지켜 주시고, 지혜와 능력 있는 예수님의 제자들로 살아갈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최근 더욱 어려워진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을 여러 선교단체들이 돕고 있습니다. 이 일에 함께 기도하며 동참하기를 부탁드립니다.

교회의 영적 회복과 복음적 통일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시다.

*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고통 중에 있는 북한 동포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특히 러시아에서 고통받는 북한 노동자들에게 복음과 사랑이 전해지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탈북민들과 북한 동포들이 하루 속히 고향에 자유롭게 돌아갈 날이 와서 기쁨을 얻고 샬롬의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달라고 기도합시다.

* 기독교와 교회에 대한 박해를 멈추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북한 동포들과 북한 지하교회를 더욱 강력하게 지원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북한에 갇혀 있는 선교사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탈북민 사역자 고현철, 김원호, 함진우 등을 위해 기도합시다.

* 교회와 성도들이 깨어 기도하며 시험을 이기고, 예수님의 제자로 복음을 위해 살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2020 년 11 월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현장기도회와 유튜브(YouTube) 생방송 기도회를 병행합니다.
일시: 11월 30일(월) 오후 8시
장소: 한사랑장로교회 (2090 W Golf Rd. Mt Prospect IL 60056)
실시간 유튜브 채널 “시카고 한사랑 장로교회” 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