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복음주의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이하 WEA)의 새 총재 토마스 쉬르마허(Thomas Schirrmacher) 박사는 "성경에 대한 무지가 오늘날 전세계 복음주의 교회에서 점점 더 문제가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쉬르마허는 “우리의 가장 큰 문제는  신학적 차이, 재정적 문제, 정치적 문제를 넘어서 성경 지식이 사라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서구에서 “복음주의 가정의 아이들일수록 성경에 뿌리를 내리지 않고 있다”며, 결국 많은 사람들이 신앙을 버린다고 그는 주장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기독교인이 되고 있지만, 그들의 신앙 안에서 더 깊이 성장하는 대신 “개종을 통해서 배운 성경 지식만 알고 있다”고 쉬르마허는 말했다.

한편 농촌 지역에서는 젊은 기독교인들은 성경적, 신학적 지식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목회자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쉬르마허는 “많은 사람들이 신자가 되지만, 복음주의 교회에서는 주로 오랜 기간 신앙 생활을 한 사람이 교회 지도자가 된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회심율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도자들을 성경 지식으로 훈련하고 가르치는 일은 쉽지 않다"고 말했다.(기사 출처 - KCMUSA)

“그 결과 성경 지식이 많지 않은 사람들은 세속주의와 '건강과 부'만을 위해 신앙을 추구하는 번영 복음에 노출되어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어서 쉬르마허는 “복음주의자들의 성경 문맹률이 계속 높아진다면, 우리가 성경 운동을 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우리에게 성경 외에 다른 것은 없다. 우리는 교황도 없고, 우리를 하나로 묶어 주는 시스템도 없다. 우리는 성경을 공부하고, 성경을 알고, 목회 사역을 위한 적절한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1846년에 설립된 WEA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독교단체로, 전 세계적으로 6억 명이 넘는 복음주의 기독교인을 대표하는 기관이다. 지난 10월, 차기 총재로 선임된 쉬르마허 박사는 2021년 3월 1일에 취임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