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비전 인터내셔널, 9개국 대상으로 기부 관련 설문조사 시행

 

월드 비전의 의뢰를 받은 YouGov PLC는 11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9개국(캐나다, 호주, 프랑스, 독일, 인도, 레바논, 멕시코, 영국, 미국)의 18세 이상 성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12월 8일에 월드 비전은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76%는 올 크리스마스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는 일이 중요했다고 응답했다. 6개국의 응답자 다수는 팬데믹으로 인해 재정적 압박을 받아도 기부를 유지하거나 늘였다고 응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63%는 옷이나 전자제품 같은 기존의 선물보다 다른 이들을 돕는 의미 있는 선물을 받는 게 더 좋다고 응답했다.

월드 비전 인터내셔널이 최근에 주관한 9개국 설문 조사 결과, 어려운 시절이었음에도 많은 이들이 도움을 주거나 보답할 방법을 찾고 있었다.

앤드류 몰리 월드 비전 인터내셔널 회장/CEO는 “올해는 전 세계 모두에게 힘겨운 해였다. 특히 취약한 아동들이 심각한 영향을 입었다. 하지만 나눔 정신은 여전히 존재하고, 많은 이들이 서로 돕고자 한다는 걸 알게 되어 고무적이다.”라면서, “남아프리카, 인도와 레바논은 팬데믹과 다른 파국으로 인해 최악의 상황에 놓여 있음에도, 주민들이 이웃 돕기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감동을 받았다. 어려움이 닥쳐도 대다수 사람들은 친절과 이타심을 우선순위에 두고 싶어 한다는 걸 이번 설문조사가 증명해 주었다.”라고 말했다.

전체 응답자의 67%는 2021년이 2020년보다 나아질 것이며 팬데믹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있다. 남아프리카인들은 거의 모두(90%)가 낙관적이었으며 영국이 가장 회의적이었다.

이 설문조사에서 관계의 힘이 모두에게 중요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전체 응답자의 70%는 희망을 주는 올 크리스마스에 가족 및 친구와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응답했다. 아울러 응답자의 3/4 이상이 올 크리스마스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답했다.

“연말에 희망과 기쁨을 가져오는 최고의 방법은 이웃을 돕는 것이다. 월드 비전은 수백만 명의 아동 후원자와 기부자의 도움으로 축복을 받고 있다. 이들은 전 세계의 취약 아동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하나님이 주신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분들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올해에도 선의와 크리스마스의 영혼이 여전히 생기있고 강력하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라고 몰리 회장은 말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