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복음적 통일과 북한 선교 기도 소식

김정일의 직위는 ‘국방위원장’으로 언론에서 가장 많이 사용했지만, 현재 김정은에 대한 공식적인 호칭은 ‘국무위원장’입니다. 2016년 6월 29일, 북한은 최고인민회의 제 13기 4차 회의를 열어 기존의 최고기관이었던 국방위원회를 폐지하고, 국무위원회로 전환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북한 정권의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원수’라는 발음을 가진 단어는 세 종류의 한자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수(怨讐)는 적(敵)을 의미하고, 원수(元帥)는 군인 장성의 계급 중 하나이고, 원수(元首)는 국가의 최고 지도자를 말합니다. 북한에서 김정은은 국무위원장이기도 하지만, 국가수반인 원수(元首)입니다.

2012년 7월 18일, 북한 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방송, 평양방송은 낮 12시 중대 보도를 통해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은 동지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 칭호를 수여할 것을 결정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결정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당 군사위원회, 국방위원회,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에 의해 이미 결정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북한을 떠난 탈북민들과 대다수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원수(怨讐)로 여겨지고 있을 것입니다. 북한에서 이 뜻으로 사용할 때는 ‘웬쑤’라고 말합니다. 북한 선전 매체에서 미제 웬쑤, 남조선 괴뢰 웬쑤 같은 표현들을 사용하면서 비방합니다. 북한식으로 말하자면 김정은을 웬쑤 김정은이라고 말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북한 정권 붕괴를 말하는 경우에 웬쑤 김정은이 빨리 죽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2020년 북한 관련 키워드 중 하나가 김정은 사망설이었는데, 김정은의 사망 관련 추측으로 상당히 긴장되었고, 그 전후에도 김정은 건강 이상설로 인해 북한 변화에 대해 많은 예상들과 보도들이 있었습니다.

한 국가의 최고 지도자의 건강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특히 북한 같은 독재국가인 경우에는 최고 지도자의 중병이나 사망은 권력 붕괴나 체제 변화의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북한 김정은에게 이상이 생긴다면 현재 2인자로 활동하는 김여정 노동당 제1 부부장이 김정은을 대신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김일성 우상화를 통한 백두혈통의 중요성이 너무나 크기에, 김정은의 어린 아들을 내세울 때까지 군부와 합세한 실세에 의해 수렴청정을 하면서 주민들을 탄압하는 독재정권은 계속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러시아, 미국 등 주변 국가들의 개입이 있을 것입니다. 혹시 김정은 사망이나 건강 이상과 관련해서 쿠데타가 일어난다면 정말 많은 북한 간부들과 주민들이 죽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만약 김정은 원수가 회개한다면 어떤 일이 북한에 일어날까요? 김정은의 생각이 바뀌면서 북한이 비핵화하고 미국과 한국의 지원을 받아 개방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지금 북한의 태도로 보아 그런 일이 일어날 확률이 적어 보입니다.

하지만 북한이 현재 겪고 있는 엄청난 어려움은 이런 선택을 하게 될 가능성을 많이 생각하게 합니다. 북한 정권의 불안정이나 급변으로 인해 이런 개방과 변화가 빨리 올 수도 있지만, 이미 언급한 쿠데타, 폭동, 전쟁 등으로 인해 한반도와 주변 국가들까지 수많은 인명 피해가 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북한이 어떻게 변화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성경적 복음적 통일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김정은과 북한 간부들이 회개하고 변하는 것이 최선의 길이기에, 불가능해 보이는 이것을 위해서도 계속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때에 악을 심판하시겠지만, 그전까지는 한 사람이라도 회개하여 구원받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베드로후서 3:9-10에는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둑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북한에서 기독교 핍박은 최악입니다. 김일성 우상화와 절대숭배를 강요하는 북한 정권 아래 지하교회 성도들은 그동안 입에 담기조차 힘든 끔찍한 고문, 정치범 수용소의 학대, 처형 등의 핍박을 받아왔습니다. 지하교회가 사라진 것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혹독한 핍박 속에서도 북한 지하교회는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순교의 신앙으로 복음을 전하고 사랑을 나누며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열어 주실 그 은혜의 날을 소망하며 북한 지하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북한 지하교회를 하나님의 능력으로 지켜 주셔서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복음적 통일을 위해 탈북민들과 한민족교회가 깨어 기도하고 사랑하며 선교 사명을 감당해 나가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한국에 세워진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소속 사역자들과 한민족교회가 잘 연합하여 북한지하교회를 돕고 북한선교를 잘 준비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ꙮ 2020 년 12 월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현장기도회와 유튜브(YouTube) 생방송 기도회를 병행합니다.

- 일시: 12/28(월) 오후 8 시
- 장소: 사랑의공동체(새누리주님의교회) (407 N. Main St., Mount Prospect, IL 60056)
* 실시간 유튜브: 유투브 “https://www.youtube.com/user/joykebi” 로 들어오면 됩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