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진 목사, 오렌지카운티영락교회 담임

아이들이 제각기 아버지 자랑을 합니다. “우리 아빠는 힘이 세다.” “우리 아빠는 뭐든 할 수 있어!”  “우리 아빠가 최고야!” 우리도 “우리 아버지는 못하시는 일이 없어! 우리 하나님 아버지가 최고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이기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들로 하여금 세상을 이기게 하신 하나님이 우리도 세상을 이기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믿음이 이기네”라고 찬송합니다. 우리 힘으로 이긴다는 말이 아닙니다. 하나님 아버지를 의지하고 그를 힘입어 이긴다는 말입니다. “악으로 악을 갚지 말고 오직 선으로 악을 이기라.”눈 앞이 환해지는 예수님의 도전의 말씀입니다.
성육신은 세상을 이긴 승리의 보증입니다. 성경은 믿음이 세상을 이기는 과정을 계단 오르듯 차례로 설명합니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범죄치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 
하나님께로서 나신 자가 저를 지키시매 또 아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고

하나님은 확실한 믿음을 주실 수 있습니다.
유대인 법정에서 증거가 채택되려면 증인 셋이 있어야 했습니다. 하나님도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기 위해 증인 셋을 세우셨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구석에 숨겨둔 증거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내는 증거입니다. 텅 빈 무덤이야말로 만천하에 공개된 증거입니다.
성육신의 진리를 증거하는 증인은 성령과 말씀, 요한의 물세례,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입니다. 이 세 증인을 거부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장이로 만드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을 주실 수 있습니다.
새 생명은 죽음보다 강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에서 드러난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아들에게 생명을 주셨고 지금도 자녀들에게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을 주십니다. 이것은 산 진리입니다. 8세 아이가 그리스도를 영접했으나 성육신의 뜻을 모른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래도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요일5:13-20 현대어 성경).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15).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에델 로믹 풀러가 이렇게 썼습니다.
만일 라디오의 가는 손가락이 밤에서 멜로디를 끌어내어 저 대륙과 바다 너머로 던질 수 있다면,
만일 흰 꽃잎 같은 바이얼린 악보가 대양을 건너, 또는 도시의 소음을 뛰어넘어 울려 퍼진다면,
만일 새빨간 장미같이 고운 노래가, 옅 푸른 허공에서 뽑혀 나온다면,
만일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신다면, 왜 의심할 것인가?
기도하면 하나님이 들어주십니다. 이것이 우리의 믿음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11:24). 강력한 도전의 말씀입니다. 받은 줄 믿고 기도하면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면 응답은 예스입니다. 아니면 응답은 노우(No)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친구를 도우십니다. 형제가 형제를 위하여 공동의 아버지께 드리는 기도는, 형제애가 단절된 문제에서 비롯됩니다. 기도는 형제들을 하나남의 발에 황금 사슬로 한데 묶어줍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실 수 있습니다. 기도에 응답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므로 이런 일들을 기꺼이 하십니다. 즐겁게 이 모든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