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길 / 예영커뮤니케이션

‘생활 영어도 제대로 안 되는데 영어로 기도까지 한다는 것이 가능한 일일까? 사실 꼭 영어로 기도하지 않더라도, 기도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아무리 한국어를 잘 구사해도 말하는 것과 기도하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다. 기도할 때 쓰이는 단어나 문장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와 다르고, 그 표현법 또한 워낙 다채롭기 때문이다. 영어로 기도하는 데는 익히기 쉬운 공식이 있다. 몇 가지 문장과 단어만 외워 두면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지 쉽게 적용하여 기도할 때 응용할 수 있다.”(서문 일부)

이 책은 영어 초보자라도 영어로 쉽게 기도할 수 있도록 기획, 구성되었다. 꼭 알아야 할 단어와 구, 그리고 예문과 문법까지 꼼꼼하게 정리하여 가르쳐 준다. 이를 통해 영어로 기도하는 법도 터득하고 일상 생활에서의 영어 회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무 가지의 기도 예문들은 목회자와 선교사, 영어권 사역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제1부 영어 기도, 당신도 할 수 있다!'는 ‘기도란 무엇인가? / 영어 기도를 시작하기 전에 / 공중영어 기도시 유의사항 / 하나님을 향한 다양한 호칭 / 다음 표현만 익히면 영어 기도 술술 한다 / 감사 기도의 표현법 / 회개 기도의 표현법 / 기도의 끝맺음 / 주기도문 하나로 기도 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2부 다양한 상황에서의 기도 예문 20'에선 수년간 저자가 직접 정리하고 여러 자료들을 수집, 편집, 정리한 것 중에서‘부부를 위한 기도 / 병자를 위한 기도 / 죽음을 앞두고 고통 가운데 있는 지체를 위한 기도 / 짐이 무거울 때의 기도 / 시험에 합격했을 때 드리는 감사 기도 / 일상에서의 평범한 감사 기도 / 장례식 기도 / 부활절 기도 / 성탄절 기도 / 결혼식 기도 / 세례식, 입교식 기도 / 감사절 기도 / 예배를 위한 기도 / 회개 기도 / 영어 축도 / 식사 기도 / 목회자를 위한 기도 / 목회자 아내를 위한 기도 / 아버지의 기도'를 한글과 영문으로 소개한다. 저자는 다양한 기도 예문을 읽고 또 읽어서 반드시 내 것으로 만들라고 조언한다.

저자 권상길 목사는 고교 시절에 캐나다로 이주, 틴데일대학과 대학원에서 종교교육학과 목회학을 공부하고, TESL(영어교육)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미국 남침례교 신대원에서 교육목회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1998년부터 한국에서 영어 회화를 가르치기도 했으며, 현재 L.A.에 있는 나성영락교회의 교육부를 총괄하는 목사로, 남가주 한인교육사역자협의회 회장으로섬기고 있다.  이외의 저서로 『디아스포라 2세 교육목회』『코메리칸 자녀교육』이 있다.

E-mail : kwonsangkil@hotmail.com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