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캔필드 외 지음 / (주)아가페 펴냄

 
잭 캔필드와 마크 빅터 한센이 엮은 『믿음ㆍ소망ㆍ치유 이야기』는 삶 속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문제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가족, 세상살이, 응답, 치유, 사랑, 인도, 변화’라는 7가지 주제로 48개의 이야기들을 들려 준다.

‘사실 이 책은 저절로 쓰였다. 우리는 매주 전 세계 독자들에게서 수백 통이 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받는다. 독자들은 그들이 겪은 고난과 시련, 마음과 영혼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했다. 그 이야기 안에는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이 삶을 어떻게 이끌었는지에 대한 생생한 체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면서 저자는 서문에서 수천 통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꼼꼼히 읽으며 추리고 추린 끝에 엄선한 멋진 이야기들이 이 책에 실려 있다고 설명한다.

이 이야기들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지만 곧 우리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야기를 통해 우리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고 하나님의 은혜를 동감할 수 있다. 또한 가족, 친구, 이웃을 향해 마음이 열리고, 사랑으로 행동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는 절대 혼자가 아니면 희망을 품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잭 캔필드와 마크 빅터 한센은 ‘뉴욕 타임즈‘ 및 ’USA 투데이‘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문 강연가이며, 미국에서 손꼽히는 자기 계발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사람들을 격려해 개인의 역량을 성장시키는 데 평생을 헌신해 왔다. 가능성과 기회 그리고 행동에 대한 이들의 설득력 있는 주장은 전 세계에 걸쳐 큰 변화를 일구어냈다.

이들의 수많은 영상물과 테이프, 신문과 잡지의 기사들은 사람들이 사고의 폭을 넓히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이들이 쓴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마음을 열어 주는 101가지 이야기」 등은 스테디셀러이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