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시판

제목

뉴저지와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 개최

닉네임
길가에
등록일
2018-01-18 02:21:27
조회수
2594
제1기 뉴저지 통일과 꿈 학교

- 다양한 전문가 강의로 미주 디아스포라의 통일선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기회 제공

○ 기독교통일전략연구센터(이하 기통연, 대표: 하광민 목사)와 생명숲선교회(대표: 고문산 목사, 강남교회)가 제1기 뉴저지 통일과 꿈 학교를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뉴저지 장로교회에서 연다.

○ 통일과 꿈 학교는 서울에서 3년째 “공감, 체험, 실천”을 기본정신으로 중·소형 지역교회들이 통일 선교에 대한 이해와 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넘어 선교현장을 체험하고, 실제로 선교를 실천하여 직접적인 사역을 하도록 안내하는 통일선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통일과 꿈 학교를 통해 참여한 지역 교회에서 통일선교 사역이 시작되고, 선교회가 구성되는 등 교회 안에 선교의 영성이 불붙는 열매들을 가져오는 것이 확인된 효과적인 교육이다.

○ 이번 제1기 뉴저지 통일과 꿈 학교는 뛰어난 영성과 통일선교 여건을 가지고 있는 미주 디아스포라가 실제로 선교할 수 있도록 통일선교 역량을 강화하고 통일선교 현장에 초청하고자 디아스포라의 중심지 중 하나인 뉴저지에서 교육을 마련했다.

○ 이번 제1기 뉴저지 통일과 꿈 학교는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소 김병로 교수와 기통연의 하광민 목사, NIM 대표 임현석 목사, 탈북민 사역자와 현장 사역자 등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수준 높고 현장이 살아있는 강의를 통해 통일선교에 대한 바른 이해와 뜨거운 선교 영성을 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2박 3일간의 전 과정(식사 제공) 참여 비용은 2월 11일 한 조기등록 100달러, 현장등록 120달러이고, 저녁 참여의 경우 조기등록 40달러, 현장등록 60달러이다. 인터넷 참가신청은 https://goo.gl/Wa7qcx에서 가능하다. 더 자세한 안내는 lovepoemty@naver.com 이나 한국전화 02-3471-0692(기독교 통일전략 연구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 이번 통일과 꿈 학교를 준비하고 있는 하광민 목사는 “이번 통일과 꿈 학교는 통일선교에 대해 짧은 시간에 핵심적이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이번 통일과 꿈 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뉴저지와 인근 지역 디아스포라 성도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

- 다양한 전문가 강의로 미주 디아스포라의 통일선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기회 제공

○ 기독교통일전략연구센터(이하 기통연, 대표: 하광민 목사)와 생명숲선교회(대표: 고문산 목사, 강남교회)가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를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에즈라 수양관(Ezra Leadership Institute, 버지니아 워렌턴 소재)에서 연다.

○ 통일과 꿈 학교는 서울에서 3년째 “공감, 체험, 실천”을 기본정신으로 중·소형 지역교회들이 통일 선교에 대한 이해와 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넘어 선교현장을 체험하고, 실제로 선교를 실천하여 직접적인 사역을 하도록 안내하는 통일선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통일과 꿈 학교를 통해 참여한 지역 교회에서 통일선교 사역이 시작되고, 선교회가 구성되는 등 교회 안에 선교의 영성이 불붙는 열매들을 가져오는 것이 확인된 효과적인 교육이다.

○ 이번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는 뛰어난 영성과 통일선교 여건을 가지고 있는 미주 디아스포라가 실제로 선교할 수 있도록 통일선교 역량을 강화하고 통일선교 현장에 초청하고자 디아스포라의 중심지 중 하나인 워싱턴에서 교육을 마련했다.

○ 이번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는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소 김병로 교수와 기통연의 하광민 목사, NIM 대표 임현석 목사, 탈북민 사역자와 현장 사역자 등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수준 높고 현장이 살아있는 강의를 통해 통일선교에 대한 바른 이해와 뜨거운 선교 영성을 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특히 평소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들의 통일선교 운동을 위해 노력해오던 워싱턴 북한선교회(MiNKWa)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워싱턴 지역 성도들과 한인교회들이 더욱 뜨겁게 통일선교에 헌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2박 3일간의 전 과정(숙박 및 식사 제공) 참여 비용은 조기등록(2월 11일) 190달러, 현장등록 230달러이고, 저녁 참여의 경우 조기등록 70달러, 현장등록 90달러, 금요일 저녁부터 1박 2일 참여는 조기등록 80달러, 현장등록 100달러이다. 인터넷 참가신청은 https://goo.gl/JMSLAU에서 가능하다. 더 자세한 안내는 lovepoemty@naver.com 이나 한국전화 02-3471-0692(기독교 통일전략 연구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 이번 통일과 꿈 학교를 준비하고 있는 하광민 목사는 “이번 통일과 꿈 학교는 통일선교에 대해 짧은 시간에 핵심적이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이번 통일과 꿈 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지역 디아스포라 성도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강사진>
*김병로 교수 –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 북한연구학회 회장, “북한, 조선으로 읽다” 외 다수의 책 저자
*하광민 목사 – 숭실대 평화통일연구원 초빙교수,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 초대회장, 기독교 통일전략 연구센터장, 생명나래교회 담임(남과 북의 성도가 함께 하는 교회), 생명숲 선교회 총무,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초대 사무총장
*임현석 목사 – NIM(북한내륙선교회) 대표, 시카고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총무
*허남일 목사 – 탈북민 목회자, 그날교회 담임, 통일소망선교회 훈련원장
*그외 현장 선교사 : 러시아에서 북한 선교하는 선교사
작성일:2018-01-18 02:21:27 173.9.236.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