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씨앗, 3월 21일

이사야 25장 6-9절을 읽으세요.

오늘 본문 이전까지는 심판에 관한 이야기들이 기록되어 있는데, 심판이 끝난 후 오늘 본문에는 큰 잔치가 열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누가 베푸는 잔치입니까(6절)? ____________ 6절에 등장하는 음식들은 당시 잔치 석상에 등장할 수 있는 최고의 음식들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이처럼 산해진미가 가득한 황홀한 잔치와 같습니다. 본문을 묵상하면서 하나님 나라에 거하는 백성들의 표정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 나라의 잔치석상에서 어떤 일이 벌어집니까? 하나님은 어떤 일을 행하실 것이라고 약속하시는지 7절을 살펴 보십시오. “얼굴을 가린 가리개와… 덮개를 제하시며”의 의미는 사람들 사이를 가로막던 장애물들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하나님 나라의 잔치는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는지 8절을 살펴 보십시오. 이 구절은 신약성경의 요한계시록 7장 17절, 21장 4절의 말씀과 연관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가 갖고 있는 어떤 문제들이 해결해 주신다고 하십니까?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다”는 것은 죽음이 완전히 정복되는 것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끝까지 기다리며 이런 은혜를 체험한 백성들의 반응을 9절에서 살펴 보십시오.

기도: 사망을 영원히 멸하신 주님, 오늘도 제 속의 눈물을 씻기시며 수치를 제해 주시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에 감사 드립니다. 저를 구원하신 주님께 찬양과 감사를 드립니다. 구원에 기쁨을 노래하며 감사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 약속의 교회(박영호 목사 담임)에서 QT 자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