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씨앗, 3월 25일

이사야 43장 1-7절을 읽으세요.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는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 보세요. 이것은 특별한 자격이나 조건이 아니라, 하나님과 이스라엘간의 특별한 관계입니다. 어떤 관계입니까(1절)?

하나님의 사람은 어떤 어려움이나 재앙, 위험이 닥쳐도 결코 외롭지 않습니다. 2절을 살펴 보세요.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입니까?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능력을 떠올리게 하는 특별한 말입니다. 이들이 애굽(이집트)의 종살이에서 벗어날 때, 하나님은 홍해를 가르사 물 가운데를 지나게 하셨고, 밤마다 불기둥을 등장시켜 사막의 추운 밤을 40년 동안이나 이겨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험에서 구하시는 이유는 오직 하나뿐입니다. 4절에 담겨 있는 하나님의 사랑, 특별히 오늘 나를 향한 사랑을 묵상해 보세요.

7절을 살펴 보세요.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나를 창조하신 목적은 또한 무엇입니까?

오늘 하루를 하나님이 나를 창조하신 목적대로 살겠다고 다짐해 보십시오.

기도 : 저를 특별히 지명하여 부르신 주님, 오늘도 하나님이 저를 창조하신 목적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고 있는지 돌이켜 봅니다. 저를 지극히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그 사랑의 깊이를 더욱 깨닫는 하루 되게 하소서.

* 약속의 교회(박영호 목사 담임)에서 QT 자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