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씨앗, 8월 8일

이사야 40장 1-11절을 읽으세요.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자신들의 죄로 인하여 바벨론에 멸망하여 고통을 당하게 될 것이지만, 때가 차면 하나님께서 그들을 회복시켜 주실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징계는 그의 백성들을 멸망시키시기 위함이 아니라 진정한 회복을 위한 것임을 선포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바벨론 포로에서의 회복을 비롯하여 죄로 죽을 수밖에 없는 모든 인류를 생명으로 이끌어 가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의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은 어떻게 나타나고 있습니까? 현재의 고난과 어려움 속에서 사랑과 은혜로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어떻게 경험하고 있는지 묵상해 보고 감사의 제목들을 적어 보십시오.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 변합니다. 절대 변하지 않을 것 같은 자연도 변합니다. 절대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의 권력도 때가 되면 무너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사야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습니까(7-8절)?

풀이 마르고 꽃이 시들어도 절대 변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진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시들어 버릴 것들을 쫓는 삶을 버리고 시들지 않고 분명히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말씀만을 붙들 때 하나님께서는 내 삶의 영광이 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백성인 나는 아름다운 소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외치며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고 자랑해야 합니다(9절). 내가 외쳐야 할 하나님은 어떤 모습으로 나에게 나가오고 있습니까(10-11절)?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할 고백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십시오.

 

기도 : 신실하신 하나님, 약속대로 저를 구원하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세상의 어떤 힘과 능력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의지함으로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날마다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사랑을 전하는 자로 하나님의 영광을 늘 경험하게 하소서

약속의 교회(박영호 목사 담임)에서 자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