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씨앗, 8월 13일

마태복음 9장 14-17절을 읽으세요.

본문은 오늘날 크리스천이 금식해야 하는가에 대해 정확한 답을 줍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이 금식하지 않는 것에 대해 예수님은 어떻게 답하시는지 살펴 보세요(15절).

예수님은 금식 훈련을 반대하기보다, 금식해야 할 때에 대하여 가르치고 계십니다.

본문에 대해 리처드 포스터의 글을 읽으면서, 크리스천으로서 금식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지 묵상해 보십시오.

예수의 제자들이 금식할 날이 언제냐 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해석은 오늘날의 교회 시대라는 것입니다. 특히 그 구절 바로 뒤에 나오는 하나님 나라의 새 가죽 부대에 관한 말씀과의 미묘한 관계로 볼때, 더욱 그러합니다… 아마 계명이란 용어는 피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하나님 나라의 자녀들이 금식하리라는 원칙에 의거하여 행동하셨음은 분명합니다. 하나님과 보다 가까이 동행하기를 바라는 사람에게 이 구절은 초청의 말과 같습니다.” (리처드 포스터 '영적 성장을 위한 제자 훈련', 94-5쪽)

기도 : 거룩하신 주님, 오늘을 살아가는 크리스천으로서 주님의 뜻에 따라 믿음의 훈련을 받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사람으로 제가 거듭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새 부대에 담긴 새 포도주와 같은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약속의 교회(박영호 목사 담임)에서 자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