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씨앗, 8월 16일

사무엘하 12장 15-23절, 에스더 4장 16절을 읽으세요.

다윗이 밧세바와 범죄하여 갖게 된 아이가 중병에 걸리자, 죽어가는 아이를 위해 다윗이 금식 기도를 합니다. 절망과 위기에 처한 다윗이 하나님께 간구하는 모습은 어떠한지 16-17절을 살펴 보세요.

어제 본문 속에서 니느웨 백성들의 회개로 하나님이 마음을 바꾸셨지만, 오늘 다윗의 간구에도 불구하고 그의 아들은 살아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다윗이 금식하면서까지 간절히 드렸던 기도는 범죄한 다윗과 하나님의 관계를 회복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아이가 죽고 난 후 다윗이 보인 태도를 살펴 보세요.

보통 금식은 개인적인 결정에 의해 이루어지지만, 국가나 민족이 위기 앞에 놓일 때 지도자의 명령에 따라 거국적으로 행해지기도 합니다. 에스더 4장 6절을 살펴 보세요. 유대 민족 전체가 죽음의 위협에 처하게 되었을 때, 이 난국을 헤쳐나가야 할 책임을 떠맡게 된 왕비 에스더의 부탁은 무엇입니까?

인생의 위기의 순간(혹은 중요한 결정의 순간)에 금식 기도를 한 경험이 있습니까?

금식 기도를 통해 얻은 유익은 무엇인지 소그룹 모임에서 나눠 보세요.

기도 : 세계의 주인이신 하나님, 주님의 크신 주권 앞에 제 자신이 더욱 겸허해지길 원합니다. 저의 금식 기도가 하나님의 결정을 좌지우지하려는 의도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제 마음과 하나님의 마음이 다르다면 하나님의 마음에 겸허히 순종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시옵소서.

약속의 교회(박영호 목사 담임)에서 자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