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가 뽑은 '2018년 푸드 트렌드' 보고서에 이름 올라

▲ 출처 : Pinterest

기(Ghee) 버터는 ‘천연 정제 버터’로 주로 인도 음식에 많이 쓰인다. 기 버터는 제조과정에서 락토스, 카제인 같이 소화 장애나 알러지 등을 유발하는 불편한 성분들이 빠져나가고 오로지 유지방만 남은 정제 버터이기 때문에 기존의 버터보다 건강한 버터로 주목받고 있다.

기 버터를 맛본 할리우드 스타들이 인스타그램에 몸매를 유지하는 건강 버터로 포스팅을 한 덕분에 널리 알려졌다. 또한 글로벌 이미지 공유 및 검색 플랫폼인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사용자들이 검색하고 공유한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 ‘2018년 푸드 트렌드’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그 중 하나에 기 버터가 뽑혀 더욱 화제가 되었다.

인도 오가닉 식품 및 건강 관련 온라인 사이트인 오가닉 팩츠(Organic Facts)가 밝힌 기 버터의 장점과 효능은 다음과 같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섭취하면 지나친 고지방 섭취로 오히려 부정적인 식이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하루 섭취량은 15~30g 정도가 좋다고 한다.

1. 락토스, 카제인  Free

우유가 들어간 식품을 먹으면 소화가 안 되고 배탈이 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기 버터는 락토스, 카제인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던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다.

2. 체중감량

코코넛 오일처럼 기버터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성분이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많은 인도 요리에도 기 버터가 사용 될 뿐만 아니라 커피에도 넣어 먹기도 한다. 빵에 발라먹으면 진한 고소한 맛을 느끼며 즐길 수 있다.

3.  튼튼한 심장

기 버터에 들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심장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의 일종인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4.  건강

기 버터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노화로 인해 급격히 황반의 색소 밀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색소 밀도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5. 염증 완화

기 버터에 들어 있는 뷰트릭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있는 염증을 제거시켜 준다. 그래서 궤양성 대장염이 있는 환자들에게 섭취를 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