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과 지성사는 예수의 삶을 살아낸 어른들의 이야기를 담은 신간 『사랑하며 춤추라』의 출판 기념 및 감사 예배를 뉴욕 후러싱제일교회(담임목사 김정호)에서 4월 7일 토요일 오후 5시에 개최한다.

출판기념예배는 설교 조영준 목사(전 후러싱제일교회/정동감리교회), 서평 이용보 목사(뉴욕한인교회), 황현주 교장(뉴저지 한국학교), 축사 장철우 목사(전 흥사단 미주위원장, UMC 은퇴목사), 강현석 장로 (북미주기독실업인회 증경총회장), 김동석 집사(시민참여센타 상임이사), 발행인 인사 최병천 장로(신앙과 지성자 발행인), 특별음악 최영수 변호사 (시민참여센터 이사장)와 박동규 변호사(이민자보호 법률대책위원회 위원장)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사랑하며 춤추라』에는 대천덕 성공회 신부, 장기려 의사, 유기농 개척자 원경선, 가나안 농군학교 설립자 김용기, 여성 운동가 조아라, 나애시덕 선교사, 황광은 목사, 동화작가 권정생, 동광원 설립자 이현필의 삶과 신앙이 담겨 있다.

김정호 목사(후러싱제일교회 담임목사)는 "우리는 참 오랫동안 어른의 부재를 말해왔다. 정작 우리들 스스로가 누구에게인가 어른 노릇을 제대로 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부끄러움이 많다. 어쩌면 우리가 어른으로서 제 구실을 못하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우리가 존경하는 어른들을 생각할 때 너무 그분들의 존재가 위대했기 때문인지 모른다. 그렇다면 우리 스스로가 어른 노릇을 제대로 못한다면 오늘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그 어른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일이라도 해야 할 것 같다."고 책의 머릿말에 기록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