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저널
> 뉴스 > 세계
“더 바이블 프로젝트”성경 66권 설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유튜브에서 무료 상영
이효정 기자  |  webmaster@kcjlogos.org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9  23:22: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요즘 10대는 디지털 세상에서 디지털 언어를 사용하며 자란다. 책보다 미디어에 더 익숙한 디지털 세대에게 문자를 통한 전통적인 방법의 성경 교육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디지털 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독교 콘텐츠 개발은 다음 세대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필수 사역이 되었다. 자녀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성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각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어 다양한 민족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성경 애니메이션 영상을 소개한다. (이효정 기자)

바이블 프로젝트

더 바이블 프로젝트(The Bible Project)는 성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경 내용을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상영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바이블 프로젝트는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이용해 성경 66권에 대한 설명을 짧은 형식의 애니매이션 비디오로 만들었다. 이 영상들은 성경의 중요한 주제와 각 권의 문학적 구조를 알려 주고 역사적인 맥락에서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각 비디오의 길이는 5~6분 정도로 짧은 편이라서 지루하지 않고, 직접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하거나, 눈길을 끄는 그림들의 설명 덕분에 이해가 쉽고, 집중도가 높다.
예를 들어 ‘창세기’ 편에서는 창세기가 어떤 구조로 쓰였는지 먼저 설명하면서 창세기 전체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알려주고 이야기를 시작한다. 창세기는 전체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인 1~11장에는 하나님과 세상에 관한 이야기가, 나머지 12~50장에는 하나님과 아브라함의 가족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이 두 부분을 연결하는 연결고리 속에 창세기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고 소개한다.

또한 많은 성도들이 이해가 되지 않아 지루해 하고 잘 읽지 않는 레위기도 그래픽을 이용해 레위기의 구조와 내용, 핵심을 잘 정리해 보여 준다.
바이블 프로젝트의 영상을 8살짜리 아들과 함께 봤다는 인도의 한 목사는 “아들이 레위기 영상을 보고 난 뒤 나도 설명하기 어려운 레위기를 5~6분 가량 본인의 어휘로 설명을 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라며, 하나님이 어떻게 이 동영상들을 사용하시는지 알리고 싶었다고 바이블 프로젝트팀에 전했다.

바이블 프로젝트는 성경 66권의 영상 외에도 주제별 영상도 만들었는데, 거룩함(Holiness), 성령(Holy Spirit), 하늘과 땅(Heaven and Earth), 언약(The Covenants), 하나님의 형상(Image of God), 메시아(The Messiah) 등을 비롯해 총 13개의 주제별 영상이 있다.

주제별 영상에서는 성경의 중요한 주제들에 집중해, 성경에서 그 주제가 어떻게 소개되고 발전되며, 또 어떻게 예수님으로 이어지는지 설명한다.

바이블 프로젝트 영상 중에는 Word Study를 위한 영상들도 있다. Shema(Listen), YHWH(Lord), Ahavh(love),Shalom(Peace), Yakhal(Hope),Chara(Joy), Khata(sin) 등 성경에 자주 사용되며 중요한 의미를 담은 단어나 관용구를 설명하는 이 시리즈 영상들은 성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바이블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팀 매키(Timothy Mackie) 목사와 그의 오랜 친구 조나단 콜린스(Jonathan Collins)는 성경이 아주 깊고 아름다운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읽기가 어려워서 어떻게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끝에, 2014년 처음 2개의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제작하여 무료로 온라인에 올렸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바이블 프로젝트의 모든 비디오는 웹사이트(www.jointhebibleproject.com)와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이 영상들은 조회 수가 1억 회를 넘었다.

바이블 프로젝트의 비디오들은 여러 나라 언어로 자막을 설정할 수 있는데 한국어 자막도 가능하다. 한국 선교 단체와 협력해 한국어로 더빙한 일부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바이블 프로젝트의 비디오들은 자녀의 성경 교육이나 교회 유스그룹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성경을 처음 읽는 초신자들이나 다른 민족에게 복음을 전할 때에도 유용하다.

성경 영상 : 창세기

성경 영상: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이용해 성경 66권에 대한 설명을 짧은 형식의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만들었다.

성경 용어 영상 :
성경에서 자주 사용되고 중요한 의미를 담은 단어나 관용구를 연구해 성경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주제별 영상 :
성경의 중요한 주제 하나에 집중해, 성경에서 그 주제가 어떻게 소개되고 발전되며, 또 어떻게 예수님으로 이어지는지 설명한다.
이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김영은
성경말씀재미있게알아갈수있을것같습니다
(2018-09-10 17:55:55)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최근인기기사
1
“원하는 것보다 필요한 것을 주시는 하나님”
2
“지부 통해 회원에게 종합적인 서비스 가능해져”
3
크리스찬저널이 가르쳐 준 질문
4
교리 교육의 회복을 위한 뉴시티 교리문답
5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II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235 N. Elston Ave., Chicago, IL. 60630  |  Tel: (773)777-7779  |  Fax: (773)777-00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SAMUEL D PARK
Copyright © 2013 The Korean Christian Journal.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cj@kcj77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