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하면 자동 기부 되는 비영리단체 후원 프로젝트

 

온라인 쇼핑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요즘, 온라인 쇼핑도 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 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이 '고객이 사면, 아마존이 기부한다. (You shop. Amazon gives)'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시작한 ‘아마존 스마일’은 지난 2013년 10월 말부터 시행한 비영리단체 후원 프로젝트이다. 아마존닷컴 대신 아마존스마일 사이트(smile.amazon.com)로 들어가서 제품을 주문하면, 구입 금액의 0.5%가 고객이 지정한 비영리 단체에 후원금으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아마존스마일은 아마존닷컴과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해 로그인이 가능하며, 동일한 가격, 동일한 품목,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

후원하려고 하는 단체의 영문 이름을 알면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창에서  Korean, Church, Children, Homeless 등과 같은 관심 키워드로 찾아 후원 단체를 선택할 수도 있다. 단 후원 단체는 1개만 지정할 수 있다.  후원 받기를 원하는 비영리단체는 아마존 스마일에 미리 등록해야 하며 주변에 꾸준히  알려야 한다.

이왕이면 온라인 쇼핑도 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활용해 보자.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