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복음적 통일과 북한 선교 기도 소식

북한 코로나 상황

지난 5 월 중순 북한 당국은 긴급하게 북한 코로나 상황을 보도했습니다.

그때에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현황까지 조선중앙 TV를 통해 발표하며 심각한 상황을 느끼게 했습니다. 초기에는 유증상자가 13개 직할시·도 중에서 평양에 가장 많았습니다. 당시에 발열자 숫자만 발표한 것이기에, 실제로 북한 내에 더 많은 감염자가 있는 것으로 생각되었고, 북한 당국은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전환하면서 강력한 통제를 이어갔습니다. 당국의 통제 상황에서도 장사하다가 단속된 노점상들은 농촌으로 보내 강제 노동을 하도록 했습니다.

지금 북한은 계속해서 신규 발열자 감소를 발표하고 있지만, 함경도와 양강도에서는 코로나19 의심환자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양강도 농촌 지역에서는 영양 실조와 함께 고열에 시달리다 죽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 3~5세 어린이 사망자가 속출하는 안타까운 소식도 들립니다. 한 마디로 북한은 제대로 된 백신이나 의약품을 제공하지 않고 통제만 이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북한의 코로나19 방역 포스터
북한의 코로나19 방역 포스터

북한 식량 상황 

북한 식량 상황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북한의 봄 가뭄이 심각했고, 코로나19로 인해 농사일도 하지 못해서 감자 작황이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중국과 러시아를 통해 들어오는 식량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런 북한의 상황을 돕기 위해 한국과 국제기구들은 북한 발표를 듣고 긴급 지원을 하려고 하지만, 여전히 북한 당국은 이런 제안에 답하지 않고 있습니다.

북한 정부가 국경을 다시 개방해 국제기구 요원들의 입국을 허용하고, 국제사회는 취약 연령과 계층 인구에 대한 백신과 영양 식품 등을 포함하는 패키지 지원을 일관성 있게 추진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북한 주민들이 제대로 도움을 받고 구원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리도록 기도합시다.

북한 정권이 변화되길 더욱 강력하게 기도합시다.

북한 정권은 그동안 미사일을 만들고 핵실험을 하는 데 수많은 돈을 쓰면서도, 북한 주민의 건강과 생활 향상을 위한 노력은 제대로 하지 않은 채, 오로지 간부들과 주민들을 닦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북한 정권의 무책임한 행태에도 많은 이들이 인도적 입장에서 북한을 도왔지만, 북한 정권은 제대로 도움을 요청하지 않고 투명성과 모니터링 등 국제 기준을 무시하고 있어서 지원도 어렵습니다. 이 모든 것은 북한 정권의 특성이 독재정권이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기독교에 대해 가장 강력한 단속과 처벌을 행하면서 하나님을 대적하고 있습니다.

북한 땅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주목하며 기도하길 원합니다. 어두움이 극심한 북한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기도하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섭리적 시간에 북한 동포들을 붙잡고 있는 어두움의 권세를 무너뜨리시고 생명의 빛을 비추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손이 짧아서 구원하시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회가 간절히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런 과정에서 우리로 하여금 기도하게 하시는 제목들을 붙잡고, 성령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충만하여 북한의 구원, 한민족의 복음적 통일을 위해 기도하길 바랍니다.

우리 선조들의 죄, 우리들의 세속화된 모습과 죄악 등을 회개하고 돌아서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복음을 붙잡는 것보다, 보수와 진보가 정치적 이념으로 편가르기하면서 하나되지 못하는 교만과 강퍅함을 회개합시다.

이미 북한 동포들의 구원을 위해 행하고 계신 하나님의 손길과 사역을 위해 기도하고 참여하지 못하는 무지, 게으름, 이기심을 회개합시다.

북한 땅이 열리고 많은 도움의 손길들이 들어가 북한 주민들이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을 경험하도록 기도합시다. 성령 안에 하나되어 기도하는 일에 순종하는 우리와 한민족 교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믿음으로 우리가 계속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소망의 빛을 보지 못하는 북한 주민들에게 구원의 날과 복음적 통일의 날을 허락해 주실 줄 믿습니다.


* 2022 년 6 월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 일시: 6/20(월) 오후 8 시
- 장소: 시카고예수사랑교회 (8237 Kenton Ave, Skokie, IL 60076)
- 강사: 김요한 목사 (유니티미션선교회 대표, 김일성 종합대학교/ 풀러신학교 졸업)
* 실시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BUultTzr7GY


임현석 목사(North Korea Inland Mission 대표)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