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복음적 통일과 북한 선교를 위한 기도

임현석 목사(North Korea Inland Mission 대표)


물난리의 고통을 겪는 한반도

남북한은 올해 8 월에 유난히 심한 홍수 피해를 겪었습니다. 그런데, 북한은 이번 주말 북한 최대 곡창 지대인 서쪽 황해도 쪽에 폭우가 예상되어 긴장하고 있습니다. 북한 동포들의 식량난은 심각한데,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심화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봄 가뭄에 이어 여름철 재난에 가까운 비까지 쏟아지는 상황을 극복해보고자 대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북한 당국이 창조주 하나님께 회개하고 돌아오길 다시 한번 간절히 기도해야 함을 생각합니다. 또 우리 모두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며, 살아 계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끄시는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기도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북한 땅에 복음의 문이 열리고,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합시다!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신뢰하며 기도합시다!!

1.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복음적 통일의 준비를 감당하게 하옵소서. 스스로 계시며, 창조와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 애굽의 폭압 아래 있던 이스라엘의 고통 소리를 들으셨던 것처럼, 지금 북녘 땅에서 3대 세습 독재체제에 억눌려 있는 북한 동포들의 신음소리를 인자한 귀로 들어 주옵소서. 점점 더 위기에 몰리고 있는 북한에 서 식량난이 해소되고 생활경제가 발전하는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도록 주님께서 이끌어 주옵소서.

북한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르게 볼 수 없게 만드는 생각들이 한국과 한인 사회에서
사라지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눈으로 북한을 바라보고, 아버지의 품으로 북한을 끌어 안을 수 있게 하옵소서. 북한 동포들에게 복음의 밝을 빛을 비추고, 저들의 신음 소리에 응답할 수 있도록 사랑의 영을 부어 주옵소서.

2.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한미 연합군사 훈련의 성격이 방어에서 공격으로 변화되면서 대규모 실기동이 병행되고, 미국의 전략자산 전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북한은 공격적인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에 군사적 충돌 위험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이때에, 사람들의 마음이 강퍅해지지 않도록 기도합니다. 군사적인 힘만으로 평화를 지킬 수 없음을 깨닫게 하옵소서. 한민족 교회가 깨어 일어나 복음의 가치로 분열된 틈을 막아서고, 전쟁의 영을 파쇄하게 하옵소서.

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면서 한민족교회에 복음적 평화 통일에 대한 열망이 더욱 커질 수 있도록 인도하옵소서. 광복기념주일(8월 14일)에 교회마다 설교 시간에 제2의 광복인 ‘복음적 통일’을 외치게 하시고, 탈북민들의 사회 정착과 신앙 양육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하시고, 한국과 해외에 있는 70여 개의 탈북민 교회에 대한 기도와 재정 지원이 풍성해지게 하소서.

3. 쥬빌리의 연합과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19 사태를 돌파하고 한국에서 3년 만에 제6회 주니어쥬빌리 통일캠프를 열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광주, 강릉, 춘천, 홍천, 통영, 분당, 고양, 파주 등 전국에서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큰 은혜를 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번 캠프에서 받은 은혜를 잊지 않고, 가정과 교회, 학교로 돌아가서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통일세대로 일어서게 하옵소서.

전 세계의 쥬빌리안 대표자들이 시애틀형제교회에 모여 제2회 한민족 통일선교 서밋을 통해 더욱 강력한 기도네트워크를 이루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이번 서밋에서 공유된 성경적 복음통일의 정의와 기도 방향성을 붙들고, 정전협정 70년을 잘 준비하여 세상 모든 민족을 구원하는 왕 같은 제사장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우리가 계속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소망의 빛을 보지 못하는 북한 주민들에게 구원의 날과 복음적 통일의 날을 허락해 주실 줄 믿습니다.

*  2022 년 8 월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 일시: 8/15(월) 8pm
- 장소: 벧엘장로교회(399 N Quentin Rd., Palatine, IL 60067)
 * 기도회 실시간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iFyQEjCNBz4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