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종승 선교사(물 한 그릇 선교회)


물 한 그릇 선교회는 8 월 5일부터 14일까지 과테말라 선교를 다녀왔습니다. 지난번에 과테말라의 한 학교에 설치했던 정수기는 여전히 잘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마을은 물 탱크에 많은 염소를 집어넣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마을에는 많은 사람들이 폐암에 걸려서 죽고 있다고 합니다. 염소는 폐를 공격하기 때문에 이곳에 곧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정수 장치를 설치하고 복음을 전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마을을 방문했는데 물이 없어서 빗물을 받아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가는 곳마다 수질 검사를 했는데 모든 곳에서 박테리아가 검출이 되었습니다. 깨끗한 물이 있는 곳은 단 한 곳도 없었습니다.

방문한 마을에 있는 학교의 태양광 시설이 작동을 안하고 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작은 부품의 고장으로 인해 전체가 작동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태양광 시설을 수리할 수 있도록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다음 번 방문시에 부품을 교체하여 태양광 시설을 수리하고 복음을 전할 예정입니다.

현지에 있는 교회에는 화장실이 없었습니다. 교회에 화장실을 설치해 주려고 합니다. 마을에서는 태양광을 이용하여 강물을 산꼭대기로 끌어올리고 산꼭대기에 있는 물
탱크에 저장해서 마을 사람들에게 물을 공급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물이 부족해서 마을 150가구 중에 75 가구만 물공급을 받고 있었습니다. 150 가구가 모두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태양광을 저장할 수 있는 충전 시설을 추가로 설치하여 깨끗한 물을 공급하려고 합니다.


함께 간 선교팀과 함께 열심히 복음을 전했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가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할렐루야!

깨끗한 물이 하나도 없는 이곳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태양광 시설이 고장나서 전기가 없는 이곳에 태양광 시설을 수리해서 깨끗한 물, 전기와 함께 복음을 전할 예정입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깨끗한 물과 함께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핍한 자가 항상 잊어버림을 보지 아니함이여 가난한 자가 영영히 실망치 아니하리로다."(시편 9:18).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