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54:2-8

     신앙생활은 새로 태어난 인생의 설레는 모험입니다. 믿음으로 시작하고 믿음으로 이어집니다. 새해에 출발하는 우리의 신앙생활은 얼마나 멋진 모험이 될까요?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꿈을 크게 가지라고 말씀하십니다 (사 54:2). 이스라엘이 부흥하려면 비전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믿음의 비전은 하나님의 마음을 보는 눈 입니다. 히브리 11장은 믿음의 비전을 가진 위인들을 소개합니다. 저들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믿음으로 보았고 복종했습니다. 신앙의 모험에 네 가지가 필요합니다.

하나님 사이즈로 생각해야 합니다.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사 55:9). 하나님 사이즈로 생각하려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웁니다. 위엣 것을 생각합니다(골 3:1-2). 가치, 믿음, 찬양, 예배, 감사를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심, 위대하심, 자비하심, 영광을 생각합니다.
      하나님 사이즈로 생각하려면 영적으로 내가 누구인가를 생각합니다. 종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잃은 양이 아니라 다시 찾은 양입니다. 외인이 아니라 하늘나라 시민입니다.
      영적 기업을 생각합니다. 부르심의 소망입니다. 영광스러운 기업의 부요함입니다. 성도를 위한 하나님의 능력의 지극히 크심입니다.
     왕의 자녀답게 생각합니다. 하나님을 알면 삶이 변화됩니다.

하나님 사이즈로 계획해야 합니다.

     삶을 하나님 사이즈로 계획할 줄 알아야 합니다(잠 16:9). 하나님은 세상을 위한 완벽한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나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은 너무나 섬세하고 확실합니다(시 138:16). 
     하나님의 계획은 우리 믿음의 기초가 되며, 하나님의 계획을 알면 인생의 목적이 분명해집니다.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믿음에는 시험이 따르나 하나님은 믿는 자를 신실하게 인도하십니다. 그의 뜻대로 기도하면 확신을 주십니다(요일 5:14-15).
     하나님께 복종하려면 큰 계획, 하나님 사이즈의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은 온 세상에 영향을 주고 그 효력이 영구적입니다.
      아담과 하와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은 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고 모든 피조물을 다스리는 것이었습니다(창 1:29). 아브라함에 대한 목적은 아들을 낳아 민족을 이루고 땅의 모든 족속에게 복의 근원이 되는 것이었습니다(창 12:1-13). 제자들에 대한 예수님의 목적은 성령의 권능으로 땅끝까지 증인 되는 것이었습니다(행 1:8).
      하나님 사이즈의 계획은 큰 계획입니다. 초자연적 계획입니다. 작은 계획, 내 힘으로도 할 수 있는 계획은 하나님이 구경만 하십니다. 하나님이 관여할 만큼 계획이 커야 합니다.

하나님 사이즈로 기도해야 합니다.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요 14:12-14) 한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무엇이나 구할 수 있는 믿음을 주셨습니다. 기도하면 믿음을 자라게 하시고 더 큰 것을 구하게 하십니다(마 9:29). 마음과 동기가 순수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따라 기도한다면 구하지 못할 것이 없습니다. 어떤 분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우리가 생생히, 열렬히 바라고, 진실하게 믿고, 열광적으로 행하는 것은, 성격적 권위만 뒷받침되면 다 이루어질 것이다."
     교회당 건물을 구입하고 중도금을 치르지 못하고 기적을 바라며 기도했습니다. 며칠 후 상해 보험금을 받은 교우와 남편의 생명 보험료를 받은 교우가 잇달아 목돈을 헌금하여 해결되었습니다.

하나님 사이즈로 간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보통 사람이 아닙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신 분에게 속해 있습니다. 그가 부활의 능력으로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기"(빌 4:13)를 간구할 수 있습니다.
     믿음은 근육 같아서 훈련하면 자랍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 하나님과 씨름하고 있다면, 먼저 내 믿음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무엇인가를 살펴야 합니다. 나를 통해 기적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ㄹ겨을 생각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 불신앙을 자복하고 믿음으로 하나님의 무한한 자원을 구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사이즈의 비전으로 크고 값있는 삶을 성취하는 성도 여러분과 여러분의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