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의 기적 – 복음 통일의 새벽
새벽이 다가옴을 깨닫는다면, 아침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 민족이 일제로부터 해방이 된 것은 우리 능력이 아니었습니다. 온 세상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선물이었습니다. 점점 더 현실이 어두워진다고 낙망하던 일제 말기를 살아가던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새 아침을 준비할 사람이 너무나 적었습니다. 지금 북한 상황, 남북 관계, 국제 질서의 현실은 어둡습니다. 그러나 이 어두움이 깊어져 가는 상황을 파악하고, 하나님께서 복음적 통일의 새벽을 여시는 것을 바라보고 기도하길 원합니다.

1) 북한 주민들 상황 : 굶주림, 정부의 대책 없는 회의, 통제
북한 내 굶주리는 소식들과 계속되는 사상통제의 소식들이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계속해서 들리는 북한 내지 관련 뉴스들은 북한 내 식량 사정이 작년부터 현재 봄까지 계속 악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으로 북한에서 외화벌이를 위해 시작했던 마약이 북한 내부 주민들에게 확산이 심각하며, 이에 대한 통제와 처벌을 공개하는 상황입니다.

북한 내부 심각한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해 양곡 판매소를 통한 쌀 분배를 명령했지만, 보관된 쌀과 옥수수 부족으로 제대로 된 효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런데도 장마당에서의 쌀과 옥수수 판매를 금지하고, 장마당 운영 시간을 축소해 장마당이 심각하게 위축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장마당을 통해서 식량을 구하던 주민들이 더욱 어려워진 이유입니다.

지난 2월 말부터 3월1일까지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심각해진 북한 농업 증산방안에 대해 의논했다고 하지만, 구호성 정책만 발표하는 데 그쳤습니다.

2) 중국 내 탈북민들 소식: 점증하는 불안
중국에 있는 탈북민들에 대한 감시와 체포가 다시 강화되고 있습니다. 중국 내 코로나 통제가 완화되고 사회 경제활동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중국 내 이동과 탈출을 시도하기가 다시 어려워지고 있는 것입니다. 탈북민 체포와 북송의 소문이 돌고 있어, 중국 내 탈북민들과의 연락이 끊기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3) 남북 관계의 주변 국제관계 : 위협 갈등 긴장
3월에 북한이 근거리/단거리탄도미사일/잠수함 발사 순항미사일 등의 다변화된 형태의 미사일 발사를 4차례 실시하면서, 규탄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미 연합군사훈련과 북한의 수뇌부에 대한 실제적 공격 상황을 염두에 둔 작전계획들이 알려지면서, 긴장이 계속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통일 선교 : 주님이 여시는 선교의 문을 향한 준비, 연합과 기도.
계속되는 미국 서방 세계와 중국, 러시아와의 갈등은 북한 정권에 숨통을 틔워주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에서 조금씩 들어가던 식량과 물품들이 대규모로 북한에 공급될 조짐들이 보입니다. 그래서 선교단체들이 중국과 러시아를 통해 북한으로 영육의 양식을 전하는 선교 전략과 방법들을 기도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식량과 일차산업, 보건 의료, 교육, 관광 등을 통한 사역들을 다시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국제관계가 평화적으로 진전되고 북한과 교류가 본격화될 때를 위한 준비와 기도를 더욱 많이 해야 할 것입니다.

한민족교회가 깨어 기도하고 이런 모든 상황 속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헌신하기를 기도합시다.
고통당하는 북한 주민들을 살리고, 복음 안에 통일되어 주님을 예배하며 열방을 섬기도록 기도합시다.
우리 죄악을 회개하고 분열의 막힌 모든 담이 복음의 능력으로 무너지길 연합하여 기도합시다.
선교단체들과 사역자들, 교회들을 위해 성령의 충만함과 지혜와 능력을 부어주셔서 사명 잘 감당하도록 기도합시다.
“믿음으로 우리가 하나 되고 간절히 계속해서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소망의 빛을 보지 못하는 북한 동포들에게 구원의 날과 복음적 통일의 날을 허락해주실 줄 믿습니다.”

- NIM(North Korea Inland Mission) 임현석 목사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