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내부 & 북한 국경 상황

북한 관련 뉴스는 코로나19 펜데믹 시작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북한 주민들의 상황이 어렵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고난의 행군 이후 최대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대다수 주민에게는 계속되는 물자와 식량 부족을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사회적 약자인 홀로 방치된 어린이들과 노인들이 굶어 죽거나 병들어 죽어서 발견된 일들이 계속 발생합니다.

데일리NK의 최근 보도에 의하면, 7월 초 함흥시에서는 집에 홀로 남겨진 7세 아이가 쓰러져 있는 상태로 발견돼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지는 일이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도 북한 정권은 미사일과 핵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지난 7월 12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8형’을 발사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성공이 도리어 김정은 자신과 북한 인민들이 계속 고통의 상황 속에 머물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 종식이 공식화된 상황 속에서 북한 국경이 본격적으로 열리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이미 북·중 국경을 통과하는 기차와 트럭들이 북한 안으로 물자를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북한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우려되는 것은 그동안 중국 감옥에 방치되었던 중국 내 억류 탈북민들이 이천 명 정도 되는데, 이들이 먼저 북송될 확률이 많습니다.

그리고 중국이 이번 달부터 개정 시행하는 반간첩법으로 중국 내 탈북민들을 적극 체포하고, 탈북민들을 돕는 사역들을 간첩행위로 강력히 처벌하겠다는 의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러시아에서 북한으로 돌아가도록 대기하는 해외 파견 노동자들과 외교관들이 탈북 시도를 못하도록 걱정을 하면서 몇 배로 감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살았던 북한으로 다시 돌아가길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북한 안에 있는 가족들이 그립기도 하지만, 죄인으로 누명 씌워져 고문받고 수용소로 가길 원하지는 않습니다.

여권을 가지고 나온 해외 성원들도 감시 속에 자유를 통제받는 독재국가에서는 살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북한 국경 봉쇄로 북한 주민들은 더욱 고통을 겪고 있지만, 북한 정권은 통제를 강화하는 구실을 삼아서 더욱 주민들을 억압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팬데믹 이후 북한은 여러 문제들을 새롭게 맞이할 것입니다.

북한의 국경이 열린다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기존의 선교사역들을 계속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북한 내부와 주변 국가에서 했던 사역들을 재개하기 위한 선교사와 선교단체들의 준비에 함께 팀으로 동참하길 바랍니다. 꾸준한 중보기도, 재정후원, 사역 참여 등을 하십시오.

여러분이 아는 선교단체들, 연합기관들을 통해 다시 열리는 북한선교 통일 선교 사역들에 작은 것 하나에서부터 동참합시다. 여러 북한선교단체가 함께 기도하며 선교 소식들을 알리는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홈페이지http://jubileeuni.com/, 북한기독교총연합회의 홈페이지 http://www.ccnk.kr/ 을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믿음의 기도는 축복하며 순종하는 기도입니다. “

믿음의 눈을 열어 하나님께 주실 ‘쥬빌리 희년’ 복음적 통일을 선포하며 기도합시다. 한반도를 축복합시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한반도와 세계의 위기를 보고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믿음의 눈으로 분별하고 기도하길 바랍니다.

아래에 4가지 기도 제목을 같이 읽으며 기도하길 바랍니다. 함께 성령 안에서 역사하시는 놀라운 경험들이 우리 삶, 선교 현장에서 일어나게 될 것을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복음적 통일과 북한 동포들의 구원을 위한 중보기도”

1. 하나님을 향한 사랑으로 채움을 받는 기도

주님, 이 시간 기도하는 내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채움 받아 주님 마음으로 가득 차서 기도하게 하여 주옵소서.

남과 북, 세계에 흩어진 모든 한민족이 하나님을 갈망하고 주를 간절히 원하는 민족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과의 사랑을 가로막는 어둠의 모든 세력을 예수 보혈의 능력으로 끊고, 주님만 간절히 구하며 나아가는 성도들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2. 남북한과 한민족을 축복하며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는 기도

한반도와 해외에 살아가는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가 선포되어 그들을 사로잡고 있는 어둠의 영이 떠나가고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은혜가 흐르게 하옵소서.

우상을 섬기는 나라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주의 영광을 선포하는 땅 되게 하시고 열방을 주께 돌이키는 제사장 나라 삼아 주옵소서. 복음적 통일을 통해 하나님을 참으로 경배하며 열방을 복음으로 섬기는 민족과 나라가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3. 북한 동포들과 억류된 분들을 위한 기도

사망과 죽음의 영이 가득한 북한 땅에, 많은 탈북 여성과 무국적 자녀들이 있는 중국 땅에 하루속히 주의 나라 임하여서 그 땅에서 생명이 흐르게 하옵소서.

수많은 북한 내 동포들과 해외 탈북민들이 고통 속에 있습니다. 중국에 억류된 탈북민들이 북송되지 않고, 풀려나 자유를 얻고 복음으로 구원받게 하옵소서.

북한에 생필품과 의약품이 들어갈 수 있도록 화평과 공존의 길을 열어주시고 북한이 무력도발과 힘의 과시가 아니라 복음 안에서 평화를 누리게 하소서. 박해가 중단되고 정치범 수용소와 노동 교화소가 폐쇄되며 복음이 널리 전파되게 하소서.

억류된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고현철, 김원호, 함진우 선교사와 장문석 집사와 지하교회 성도들을 붙잡아 주시고 끝까지 믿음으로 승리하고 자유케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의 영육을 성령 충만하여 강건케 하시고 늘 동행하여 주옵소서. 그들이 복음 통일의 기둥으로 북한 땅 곳곳에 선한 영향력으로 살아가게 보호해 주옵소서.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이 한민족이 하나 된 교회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일에 기초가 되고 리더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4. 하나님을 의지하며 사명자들을 위한 기도

세계열강의 이권 다툼 속에서 자기의 힘과 의지로는 통일을 감당할 수 없는 우리 민족을 주의 보혈로 덮어 주옵소서. 한반도의 전쟁을 멈춘 휴전협정을 한지 70년이 되는 시기에, 온 교회와 성도들이 민족의 평화와 복음적 통일을 위해 사명자로 헌신하며 일어나게 하옵소서.

주님 주시는 샬롬의 평화가 임하여, 남북한이 예수 십자가 보혈의 능력을 의지함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민족과 나라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그 어떤 것보다 하나님의 뜻이 온 세계 위에 이루어지길 간절히 기도하며 헌신하는 가운데, 남북한 동포들과 세계 모든 한민족이 열방과 함께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는 삶이 되게 허락해 주시길 갈망합니다.

우리를 구속하시고 온 열방의 구주 시며 평화의 왕 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드림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