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강 팀장 | 샌디에이고 나무교회 중고등부

▲ 나무교회 2023년 중고등부 수련회 후 로고스하우스 제2쉼터 앞 기념 사진
▲ 나무교회 2023년 중고등부 수련회 후 로고스하우스 제2쉼터 앞 기념 사진

2023년 5월 19일, 샌디에이고 나무교회 중고등부 수련회를 라모나 로고스하우스 기도원에서 2박 3일로 가졌습니다. 로고스하우스는 우리가 사는 곳에서 40분쯤 떨어진 곳이라서 운전하는데 큰 부담이 없었고, 멋진 경치와 한적하면서도 꼬불거리는 길이 바쁜 우리 일상을 접고 도심을 빠져나가 하나님과 친밀하게 만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시켜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마태복음 11:15의 말씀의 “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라는 주제로 Joshua Choi 전도사님께서 준비했습니다. 금요일 예배는 “Are you willing to accept the truth?”와 토요일 예배는 “Are you hearing God?”라는 설교 제목으로 도전을 주었습니다. 

우리 자신이 예수님께 어떤 기대를 하고 있는지,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이 많은 이적과 표적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메시아를 알아보지 못했지만, 지금 우리는 예수님을 알아보고 그 음성에 귀 기울이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요한복음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는 말씀으로 설교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소그룹 모임 시간은 학생들에게 영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오는 챌린지들에 대해 나누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성경 구절을 함께 찾아보면서 알아보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재미있는 게임과 스몰 토크, 그리고 기도원 앞에서 물풍선 던지기 놀이도 하면서 즐거운 친교 시간을 가지며 서로 알아가고 가까워져 갔습니다. 무엇보다 저녁엔 멋진 연못을 바라보며 준비된 그릴에서 바비큐를 먹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야외에서 보낼 수 있었습니다.

로고스하우스 관계자 모두 참 다정하셨고, 뭐든 도와주셔서 우리가 수련회를 준비하는 과정과 기도원에서 지내는 시간이 더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 학생들, 예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삶을 통해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일꾼들로 잘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나무교회 2023년 중고등부 수련회를 은혜 가운데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로고스하우스 관계자님들의 수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편집자 주:  로고스하우스는 샌디에이고 인근의 라모나에 세워져 CMM기독의료상조회 회원들과 지역 교회, 목회자, 성도님들께 개방되어 마음과 육체의 쉼을 얻고 영적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문의: 773-777-8889 (EXT.1113)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