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장면 중(사진-비욘드 유토피아 홈페이지)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장면 중(사진-비욘드 유토피아 홈페이지)

자유를 향한 필사적 탈북 여정을 담은 ‘비욘드 유토피아'(Beyond Utopia) 영화가 오는 10월 23일(월)과 24일(화) 양일간 미 전역의 600여 개 극장에서 상영된다.

비욘드 유토피아 영화는 과거 탈북 과정을 역추적하는 것이 아닌 실제 탈북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영화를 본 사람들로 하여금 충격과 슬픔을 안겨준 영화이다.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는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2019년 북한에서 탈출한 일가족 5명의 자유를 향한 험난한 여정과 이들을 돕는 한국 갈렙선교회 김성은 목사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특히 이들이 목숨을 걸고 조국을 떠나야 하는 상황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여 북한의 잔혹한 실체와 주민들의 열악한 삶을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영화는 올해 1월 ‘세계 독립영화제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미국 선댄스영화제에서 다큐 부문 관객 투표 1위를 기록해 관객상을 받았다. 이어 시드니 영화제서도 관객상을 받았다.

배급 업체인 패덤 이벤츠는 "북한 인권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이 오셔서 이 영화를 통해 그들의 실제 모습들을 보고 느끼어 무관심이 관심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크리스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전했다.

그러면서 영화를 통해 “북한에서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인권 유린의 심각한 실제 모습들이 미국 대중과 국제사회에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도 덧붙였다.

북·중 국경 개방 이후 2,600명의 탈북민 가운데 이미 600명의 탈북민이 강제 북송되면서 나머지 2,000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상영이 탈북민에 대한 국제 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북한 내 열악한 인권 실태를 공론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는 시카고 나일스 AMC 극장에서 오는 10월 23일 월요일과 24일 화요일 오후 4시와 7시에 상영되며, 이외에 마운트 프로스펙트, 샴버그, 시카고, 디어파크, 사우스 배링턴, 거니, 애디슨, 크리스탈레이크, 옥브룩, 엘진 등 다양한 지역의 AMC 극장과 CENTURY16 극장에서 오후 4시와 7시에 상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https://www.fathomevents.com/events/beyond-utopia/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