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글로벌감리교회 홈페이지
사진-글로벌감리교회 홈페이지

동성애에 대한 미국 연합감리교단의 논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하이오주에 있는 100여 개의 교회가 연합감리교단을 떠나 이미 교단을 떠난 미국 내 다른 글로벌감리교회에 합류했다.

지난 주말에 열린 UMC 서부 오하이오 연회의 특별 회의에서 96개 교회가 UMC 탈퇴 요청을 해 승인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특별회의에서는 96개의 교회 탈퇴 외에도, 두 개의 야영장 매각을 권장하고 UMC 총회에 추가 대의원을 선출하는 등 예산 문제도 다뤘다.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회의는 약 800명의 성직자와 평신도가 참석한 가운데, 티푸스에 위치한 깅엄스버그 연합감리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이 회의는 그레고리 팔머(Gregory V. Palmer) 감독이 주재했다.

팔머 감독은 연설에서 “우리는 몇 가지 어려운 결정을 내릴 권한을 받았다”라며, “우리는 서로를 인내하고 정직하며 존중하는 방식으로 서로 소통함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겨냈으며, 하나님이 능력으로 우리의 미래는 열려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서부 오하이오 연회는 투표를 통해 172개 교회의 교단 탈퇴를 승인했으며, 2022년에는 80개 교회가 UMC를 떠나는 것을 허용했다. 이 지역 연회는 50개 이상의 카운티를 포함하며, 현재 600개가 조금 넘는 회원 교회가 잔류한 것으로 추정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