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크리스찬 코랄의 제10회 정기 연주회가 11월 19일 주일 6시 시카고 언약장로교회에서 열린다. 다음은 이번 연주회에 대한 지휘자인 이용함 집사와의 일문일답이다.

1. 시카고 크리스찬 코랄 정기연주회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번 연주회는 제10회 크리스찬 코랄 정기 연주회입니다. 매년 가을에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40여 명의 단원들이 기도와 헌신으로 준비한 연주회입니다. 장소는 시카고 언약 장로교회(1424 Greenwood Rd, Glenview, IL 60026)이고 오후 6시입니다.


2. 이번 연주회 주제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연주회 주제는 'Crown'입니다. “왕관을 씌우다”라고 해석될 수 있겠는데요. “그동안 왕 삼았던 모든 것들을 내려놓고 다시 우리 주님께 왕관을 씌워드리자”라는 뜻으로 연주회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찬 코랄은 이번 연주회가 단순히 음악적인 연주회가 아니라 주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3. 벌써 10회를 맞이하셨는데 창단 배경이 궁금합니다.

2010년 2월에 전성진 목사님의 지휘와 20명 정도의 단원으로 창단되었습니다. 2018년까지는 정기연주회와 크리스마스 연주회 이렇게 일 년에 두 번씩 연주회를 했었습니다. 합창단원들이 연세들이 많으셔서 겨울 저녁 시간에 운전해서 연습 오시기 힘드셔서 2019년부터는  한번 가을마다 연주회를 하고 방학을 좀 길게 갖고 있습니다.


4. 지난 10년간 어떻게 이끌어 오셨나요?
저는 2016년부터 지휘를 맡아서 해 오고 있는데요, 제가 이끌었다기보다는 단원들이 날마다 영적으로 음악적으로 성장을 하는 것을 보며 제가 단원들의 성장을 잘 도와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노력하다 보니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단원들이 저를 이끌어 주셨다고 말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5. 정기연주회에서 보여줄 곡목 소개 부탁드립니다.
1부에서는 모차르트의 대관식 미사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합니다. 라틴어로 연주가 되며 전곡 연주가 35분 정도가 걸립니다.
2부에서는 성가곡들이 연주될 예정인데요, 제목은 “하나님이 너를 엄청 사랑하신대”, “Come to Me”, “눈을 주님께 돌려”, “예수님을 믿으면”, “믿음으로 우리는”, “찬양의 심포니” 이렇게 연주합니다.


6. 단원 모집을 하는지요? 자격조건이 궁금합니다.
합창 단원 모집은 늘 하고 있습니다. 자격조건이라 하면, 한 마음과 한목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고자 하는 기독교인 모두 지원이 가능합니다. 한인들뿐만 아니라 한인이 아니어도 지원 가능합니다. 사실 현재 7명의 미국인 단원이 함께 찬양하고 있습니다.

7. 크리스찬저널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오셔서 저희와 함께 한마음으로 찬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