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지난 2023년 12월 4일부터 6일까지 플로리다주 탬파한인감리교회와 하얏트 플레이스 호텔에서 GMC(The Global Methodist Church, 글로벌감리교회) 한미연회 비전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46개 교회가 정식 등록하고 목회자와 평신도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Re:Set (Restoration, Euangelion, Scripture, Empowerment,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성경적 믿음을 다시 회복하고 교회에 새로운 소망을 심어주며 변화의 역사를 이루는 한미연회를 만들기 위한 컨퍼런스로 진행됐다.

한미연회 임시의장인 고한승 목사는 환영사에서 "이번 비전 컨퍼런스는 안건처리를 위한 모임이라기보다는 이름 그대로 함께 한미연회의 비전을 나누는 모임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컨퍼런스 첫째 날 저녁 집회에서 현재 GMC 감독이자 한미연회의 주재 감독인 마크 웹 감독은 ‘비전(Vision)’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우리의 미션은 'To make disciples of Jesus Christ who worship passionately, love extravagantly, and witness boldly.'" 라는 사명을 재확인했다.

이틑날 12월 5일 아침 집회에서 말씀을 전한 김태준목사(콜로라도 한미감리교회)는 ‘얼음이 녹으면’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면서, "얼음이 녹으면 물이 되는 것이 아니라 얼음이 녹으면 봄이 온다"라는 어린 학생의 감동 있는 예화를 들어 "이제 한미연회에서 얼음이 녹고 새로운 봄이 올 것을 기대하자"라며 말씀을 전했다.

이어 목회자 세션, 평신도 세션으로 나누어 목회자 세션에서 각 위원회 보고를 가졌고, 평신도 세션에서는 평신도연합회 조직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한미연회는 이번 컨펀런스에서 중요한 모임 중에 하나가 '지방별 모임'이었다고 전했다.

서부지방 감리사 신병옥 목사(Miracle LA Church), 중부지방 감리사 손태원 목사(털사한인교회), 동부지방 감리사 이철구 목사(남부플로리다교회)의 주재로 열린 지방별 모임에서는 새로 구성된 지방 목회자와 평신도가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한미연회에 평신도 직제와 감독추천 안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또한, 2024년도와 앞으로 함께 할 사역과 비전에 대해서 나눔으로 지방회가 개교회를 위해서 선교와 교육, 그리고 교회 개척에 대해서 힘쓸 것을 다짐했다고 덧붙였다.

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사진 출처-GMC 한미연회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