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페션 컨퍼런스 홈페이지
사진 출처-페션 컨퍼런스 홈페이지

2024년를 맞아 애틀랜타에서 ‘패션 2024 컨퍼런스(Passion 2024 Conference)’가 지난 1월 3일 개막해 5일 막을 내렸다.

새해마다 열리는 패션 컨퍼런스는 전 세계 대학생들과 교계 지도자들이 모여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하고, 지역 공동체뿐 아니라 전 세계에 빛과 소금이 되기로 다짐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크리스천 집회이다.

18세에서 25세 사이의 수만 명의 젊은 기독교인들이 한자리에서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고, 영향력 있는 기독교 지도자들의 말씀을 듣고, 그 세대의 영적 각성을 이끌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이벤트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고, 약 5만 명의 젊은 기독교 청년들이 함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패션 컨퍼런스는 지난 1995년, 애틀랜타 목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루이 기글리오 목사와 그의 아내인 셸비 기글리오 사모에 의해 시작됐다.

2024 패션 컨퍼런스의 주 강사로는 루이 & 쉘리 기글리오, 새디 & 크리스찬 허프가 참여했으며, Passion 뮤직 찬양팀이 예배 인도를 맡았다.

이밖에 특별 게스트로 크라우더(Crowder), 션 커란, 케리 조브 카네스, 코디 카네스, 브룩 리거트우드, 필 윅햄 등이 출연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