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우크릭 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데이비드 더미트(사진 - 윌로우크릭 커뮤니티교회 홈페이지)
윌로우크릭 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데이비드 더미트(사진 - 윌로우크릭 커뮤니티교회 홈페이지)

윌로우크릭 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데이비드 더미트(David Dummitt)는 “지속 불가능한 재정적 시나리오”를 언급하며 멀티 캠퍼스 교회인 시카고 시내 캠퍼스를 폐쇄한다고 지난 2월 5일 발표했다.

그는 지난 5일 월요일 교회 영상을 통해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많은 고민과 논의를 한 끝에 결국 시카고시 캠퍼스 교회를 폐쇄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캠퍼스가 수년에 걸쳐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었지만, 교회와 도시가 중요한 변화를 겪으면서, 2018년에 교회가 인수한 부동산 담보 대출을 지불하는 것이 어려워졌다"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교회를 위한 공간을 건축하고 유지하기 위해 개발자와 협력하는 방법을 모색했다. 우리는 거의 3년 동안 그 계획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러나 경제가 변화하고 금리가 인상됨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의 기간은 점점 더 연장되었고, 공간 임대, 캠퍼스 이전, 임대 등도 검토했다”라며, "이것이 최선의 결정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회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교회의 마지막 예배 서비스는 오는 2월 24일에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